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SM, '응원봉 싱크플레이 서비스' 최초 도입…新 공연 관람 문화 선도
작성 : 2020년 05월 02일(토) 12:15

비욘드 라이브 SM엔터테인먼트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SM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와 함께 론칭한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통해 실시간 응원봉 싱크플레이 서비스를 최초 공개, 새로운 공연 관람 문화도 선도한다.

‘비욘드 라이브’의 응원봉 싱크플레이 서비스는 전 세계 팬들의 응원봉을 무선 통신 기반의 싱크플레이 기술과 접목, 온라인에 생중계되는 공연의 연출에 맞춰 실시간으로 색상을 변경하는 등 라이브 영상의 싱크에 맞게 응원봉을 연동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는 공연의 싱크에 맞게 응원봉이 연동되는 만큼, ‘안방’에서 공연을 즐기는 팬들에게 마치 온, 오프라인이 연결되어 함께 응원하는 듯한 감동을 선사해, 새로운 공연 관람 문화의 미래를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이번 서비스는 오는 5월 3일 오후 3시(중국 북경 시간 기준 3일 오후 2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펼쳐지는 중국 그룹 웨이션브이 - 비욘드 더 비전 공연 시 안드로이드 버전부터 적용되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웨이션브이 - 비욘드 더 비전’은 온라인에 최적화된 맞춤형 공연으로, 첨단 AR 기술 및 실시간 3D 그래픽, 버라이어티한 카메라 워킹, 인터랙티브 소통 등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스테이지를 선보여 월드와이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한편, ‘웨이션브이 - 비욘드 더 비전’ 관람권은 네이버 V LIVE+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