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황인선 기자] “올 가을만큼은 애인을 만들겠다” 결심했다면 손 관리에 힘쓰자.
‘길고 예쁜 남자 손’에 대한 여자들의 로망은 오래 전부터 시작됐다. 여자 손에 대한 남자들의 로망도 존재한다. 한 설문조사 결과 ‘가방 속에서 좋은 향이 나는 핸드크림을 꺼내 바르는 여자’에게 호감을 느낀다는 답변이 과반수 이상을 차지해 눈길을 끈다.
손 관리 방법은 크게 4단계로 나뉜다. 세척, 손톱정리, 핸드크림, 핸드 팩이다. 특히 손 씻기와 핸드크림은 가방에 휴대하며 수시로 사용하며 ‘청결하고 촉촉한 손’을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
◆ 손 세척, 질병 예방에도 도움 돼
유니레버 도브 ‘도브바’는 옥수수 단백질과 특수 기술을 결합해 만든 세척용 비누다. 손을 닦은 후에도 피부에 보습을 유지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네이처리퍼블릭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은 물 없이 세정이 가능한 손 소독제다. 향에 따라 5종으로 선보이고 있다. 휴대하기 편리하게 열쇠고리 형태의 독특한 케이스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 핸드크림, 손의 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
바세린 ‘헬씨 핸드 앤 스트롱거 네일’은 손과 손톱에 수분과 영양을 즉각적으로 공급한다. 끈적거림이 없는 묽은 로션타입이다. 과일과 꽃에서 느껴지는 싱그러운 향기가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든다.
더마비 ‘스킨 릴리프 핸드 크림’은 미백과 영양공급에 도움주는 핸드크림이다. 아로마 허브 오일 성분이 외부 환경에 자극받은 손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준다. ‘너리쉬먼트 핸드 크림’은 아몬드 오일 성분을 함유해 주름개선에 도움 준다.
◆ 마스크 팩, 동안 손을 만드는 일등공신
더페이스샵 ‘스페셜 존 케어 핸드 집중 보습 글로브’는 투명한 장갑 모형의 시트 팩이다. 각종 비타민과 오일브 오일, 알로에 잎 추출물 등이 함유했다. 손 전체를 감싸주어 손과 손톱의 두터워진 각질을 잠재우고 탄력있게 가꿔준다.
에뛰드하우스 ‘핸드부케 리치버터 핸드 마스크’는 투명한 장갑 모형의 시트 팩이다. 시어버터와 올리브 추출물을 함유했다. 투명한 글로브를 씌운 후 용기 표면에 있는 지압 점을 따라 지압을 하면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황인선 기자 sunnyday@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