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가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극중 러브라인에 불을 지펴줄 새 OST가 공개된다.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tvN 2020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극본 이우정·연출 신원호) 측은 24일 낮 12시 제이레빗의 ‘넌 언제나’를 발매한다.
‘넌 언제나’는 앞선 23일 방송된 7회의 밴드 연주신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은 곡이다.
그간 각 회차에 어울리는 테마곡을 발표하며 화제를 모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따뜻하면서도 드라마틱한 감정을 담은 새 OST ‘넌 언제나’를 통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2020 버전 ‘넌 언제나’는 지난 1993년 발매된 남성 그룹 모노의 곡으로, 90년대 청량감 있는 신스팝을 바탕으로 한 원곡과 달리 현악 4중주와 조화를 이루는 밴드 사운드로 재해석됐다. 밴드 문콕을 비롯해 더오(the O)라는 이름으로 솔로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오동준이 편곡을 맡아, 밝은 느낌의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곡으로 완성시켰다.
또 다양한 공감과 위로를 노래하는 제이레빗이 가창에 참여해 따뜻한 봄 감성을 아름답게 표현해냈다. 특히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슬기로운 러브라인’ 스토리와 포근한 감성으로 새롭게 탄생한 OST가 조화를 이뤄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의 감정 이입을 도왔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