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 기업 금산미학바이오헬스가 팝업스토어를 개설해 운영한다.
22일 금산미학바이오헬스에 따르면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1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는 금산미학홍삼 브랜드의 대표상품인 프리미엄 클래스, 프라임클래스, 홍삼정프리미엄스틱 등을 판매한다.
금산미학바이오헬스의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금산미학홍삼은 홍삼에서 건강 효과를 내는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많은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진세노사이드란 콩이나 더덕, 도라지 등 일반 식물에 존재하는 사포닌 중 인삼, 홍삼에서만 발견되는 특이성분 사포닌을 구별해 나타내는 것으로 질 좋은 홍삼일수록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게 일반적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진세노사이드 총합량 3mg 이상이면 혈류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등 5가지 건강 기능성 인증이 가능하고, 25mg 이상이면 갱년기 여성 건강 개선 기능까지 추가해 홍삼의 6대 기능성 인증을 모두 표기할 수 있다.
금산미학홍삼의 전 제품은 모두 진세노사이드 총합량이 25mg을 초과해 그 기능성을 인증 받았으며, 시중의 타 제품과 차별화 포인트를 구축했다.
금산미학바이오헬스는 수년 전부터 한의학 박사급 연구진을 중심으로 고함량 진세노사이드 추출 연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자체 기술인 '사포닌 전환공법-KS2014'을 개발하고 적용해 흡수율이 뛰어난 저분자 진세노사이드Rg-3 고함량 제품을 출시해왔다.
금산미학바이오헬스 관계자는 "금산미학홍삼의 우수한 효능이 입소문을 타면서 팝업스토어까지 열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루트를 통해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토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