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아이반, 빌리 아일리시→방탄소년단 '팝 매시업 라이브' 공개
작성 : 2020년 04월 22일(수) 15:30

아이반 / 사진=에버모어뮤직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아이반(AIVAN)이 특별한 팝 매시업 라이브를 선보였다.

아이반은 21일 공식 SNS 및 유튜브 계정을 통해 ‘빌보드 팝 매시업(Billboard POP Mashup)’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반은 전 세계 음악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곡들을 매시업(2개 이상의 다른 곡들을 1개의 곡처럼 편곡하는 음악 수법)해 기타 연주와 함께 라이브 메들리로 선보이고 있다.

아이반은 총 2분 44초 동안 빌리 아일리시의 ‘에브리딩 아이 원티드(everything i wanted)’를 시작으로, 포스트 말론 ‘써클(Circles)’, 두아 리파 ‘돈트 스타트 나우(Don’t Start Now)’, 해리 스타일스 ‘어도어 유(Adore You)’, 방탄소년단 ‘온(On)’ 위켄드 ‘블라인드 라이트(Blind Lights)’, 저스틴 비버 ‘여미(Yummy)’, 셀레나 고메즈 ‘루즈 유 투 러브 미(Lose You To Love Me)’까지 총 8곡을 마치 한 곡처럼 이어 불렀다.

모든 노래가 각각 다른 개성을 담고 있었음에도 아이반은 여러 악기를 다루는 다재다능한 싱어송라이터답게 걸출한 편곡 실력을 자랑하며 각 곡의 핵심을 절묘하게 연결했다. 뿐만 아니라 본인만의 감성으로 8곡을 완벽하게 커버했다.

지난 2018년 데뷔한 후 매번 놀랍도록 다양한 사운드와 메시지로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온 아이반은 신곡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