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모차르트!' 22인의 배우들이 함께 만든 '하모니'…코로나19 극복 메시지 전달
작성 : 2020년 04월 20일(월) 11:49

뮤지컬 모차르트! /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뮤지컬 '모차르트!'의 배우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황금별'을 노래하며 하나의 목소리로 탄생시킨 홈페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20일 '모차르트!'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된 영상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모차르트!'의 감동은 물론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함께 이겨내고, 정상적인 문화활동이 재개되길 바라는 극복의지를 표현해 꿈과 희망찬 메시지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직접적인 감염 고통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 속 코로나블루로 인한 우울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국내 공연계 역시 곳곳의 공연이 연기나 취소가 되는 등 큰 타격을 입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와중에 뮤지컬 '모차르트!'의 전 배우들이 고통받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극장 무대가 아닌 온라인을 통해 직접 뭉쳤다.

공개된 영상 속 22명의 배우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따로, 또 함께 부르는 '황금별'은 꾸밈이나 가식 없는 리얼한 모습 속 환상적인 하모니를 자랑하며 이를 지켜보는 관객들에게 코로나19의 성공적인 극복에 대한 간절한 염원과 함께 감동을 선물하고 있다. 또한 웅장한 선율과 함께 울려 퍼지는 배우들의 목소리는 짧은 영상 속에서도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돌아오는 10주년 기념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키고 있다

이에 배우들은 "바이러스에 지친 사람들에게 우리의 목소리가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각자의 위치에서 마음과 목소리를 한데 모아 영상 제작의 아이디어를 보태기도 했다. 특히나 처음 합창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만장일치로 '황금별' 넘버를 꼽아 이 곡이 가진 특별한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황금별'은 극중 모차르트가 아버지에게 억압받는 과정에서 후원자인 남작부인이 모차르트에게 '구속에서 벗어나 꿈을 펼쳐라'는 메시지와 함께 진정한 깨달음을 주는 곡으로 희망차고 긍정적인 기운을 전하며 듣는 이들에게 위로를 선사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모차르트!'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 유튜브 채널 및 공식 SNS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