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윤두준→조권, 코로나 여파 속 조용히 軍 복무 마친 ★ [ST포커스]
작성 : 2020년 04월 10일(금) 14:33

윤두준, 서은광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조용히 전역식을 치른 스타들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한 지 4개월이 지났지만 사태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 군부대에서도 예외 없이 확진자들이 발생했고 군 당국 역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하고 있다. 특히 전역을 앞두고 말년휴가를 나온 장병들은 부대에 복귀하지 않고 전역하라는 국방부의 방침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군 복무를 마친 스타들도 부대 복귀 없이 조용히 전역을 마치고 연예계 복귀를 앞두고 있다.

10일 윤두준의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룹 하이라이트의 윤두준이 육군 병장으로 만기 전역을 했다"라고 알렸다.

2018년 8월 24일 현역으로 입대해 군 복무를 한 그는 지난해 4월 모범적인 군 복무로 인해 상병 3개월 조기 진급하며 모범적인 군 생활로 관심을 모았다. 이 밖에도 그는 군 복무 중에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 끼쳐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해 4월 그는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에게 2천만 원, 같은 해 10월 하이라이트 멤버들과 10주년을 맞아 1016만 원을 기부하는 등 앞장서 기부활동을 했다.

윤두준은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시즌에 출연하며 배우로서도 큰 사랑을 받아왔고 예능프로그램 '편의점을 털어라' '집밥 백 선생 시즌3' '볼쇼이 영표' 등에서 톡톡 튀는 예능감으로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어온 바 있다. 이에 그의 전역 후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팬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만들고 싶었으나,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아쉽게도 오프라인 행사를 할 수 없게 됐다"며 "이날 브이앱을 통해 팬들과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라고 알려 눈길을 끌었다. 그의 브이앱 라이브는 이날 저녁 7시 진행될 예정이다.

그룹 비투비의 서은광도 지난 7일 약 1년 9개월 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만기 제대했다. 그 역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별도의 전역식 없이, 또 말년 휴가 후 복귀 없이 전역했다.

2018년 8월 강원도 화천 제27보병사단 이기자부대에 입소한 뒤 군악대에서 군 복무를 수행한 그는 뛰어난 적응력을 자랑하며 특급전사로 선발되기도 했다.

현재 또 다른 비투비 멤버 이민혁과 이창섭이 군 복무 중이라 그룹으로서 활동 계획은 언급된 바 없으나 제대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알려져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조권, 우영 / 사진=JTBC 아는형님


그룹 2PM 우영 역시 지난달 31일 전역했다. 2018년 7월 9일 강원도 양구군 백두산신병교육대로 현역으로 입소했던 그는 무사히 군 생활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전역 당시 현장 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현장 행사를 모두 취소하고 조용히 전역을 치르며 V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만났다.

우영도 군 복무 전 예능프로그램 '발 친한 동거, 빈방 있음' '우리 결혼했어요' '우리 동네 예체능' 등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해 온 만큼 그의 복귀 후 활동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예능계의 '블루칩' 가수 조권 역시 지난달 24일 전역했다. 조권 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부대 복귀 없이 조용히 전역을 마쳤다. 20018년 8월 6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던 그는 군 생활 중에도 군 뮤지컬 '귀환'에서 열연하는 등 남다른 끼를 발산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그는 전역 후 2주도 채 지나지 않은 시간만에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출연해 하이힐 댄스, 골반 털기 등을 선보이며 남다른 에너지를 발산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그는 그룹 (여자) 아이들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트러스트' 발매 기념 쇼케이스 MC까지 맡으며 군 공백기가 무색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 19 사태 속에도 많은 스타들이 무사히 전역 소식을 알리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조용한 전역 소식이지만 그들의 활발한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