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마마무 솔라, 데뷔 6년 만에 첫 솔로 데뷔…23일 '스핏 잇 아웃' 발매 [공식입장]
작성 : 2020년 04월 10일(금) 10:15

솔라 솔로 데뷔 / 사진=RBW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마마무 솔라가 솔로 데뷔를 확정했다.

소속사 RBW 측은 10일 "솔라가 23일 솔로 데뷔 앨범 '스핏 잇 아웃(SPIT IT OUT)'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솔라의 첫 솔로 앨범에 관해 "앨범 형태는 싱글이며,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인 만큼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로써 솔라는 2014년 마마무로 데뷔한 이후 6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 앞서 프로젝트 앨범 '솔라감성'을 통해 잊혀가는 명곡을 리메이크하여 발표한 적은 있지만, 솔라의 음악색을 담아낸 솔로 앨범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을 갖춘 솔라는 팀 내 메인보컬로서 파워풀한 고음과 섬세한 감성을 아우르며 폭넓은 보컬 소화력을 입증해왔다.

특히 마마무 여섯 번째 미니앨범 '옐로우 플라워(Yellow Flower)'에 수록된 첫 자작곡 '별 바람 꽃 태양'을 통해 작사, 작곡 실력까지 인정받았다.

이후로도 '헬로(HELLO)' '아임 유어 팬(I'm Your Fan)' 등 꾸준히 마마무 앨범에 자작곡을 싣는 등 음악적 역량을 보여왔다.

솔라가 첫 싱글 앨범 '스핏 잇 아웃'을 발표하며 본격 솔로 아티스트 행보에 나서는바, 그가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