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밴드 원위(ONEWE)와 화사가 함께한 신곡 '모르겠다고'가 드디어 공개된다.
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는 2일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3/4'를 발매한다.
이번 싱글을 통해 공개하는 신곡 '모르겠다고'는 화사가 피처링에 이어 뮤직비디오까지 출연하며 후배그룹 원위의 적극 지원사격에 나서 훈훈함을 자아낸다.
'모르겠다고'는 멤버 키아의 자작곡으로, 나를 뛰어넘는 너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낸 노래이다. 힙합, R&B, 보사노바를 넘나드는 감각적인 편곡 위에 원위와 화사의 개성 넘치는 음색이 더해져 밴드의 틀을 뛰어넘는 색다른 시도가 돋보인다.
특히 짙게 맴도는 훅은 상상력을 자극하며, 힙합적 요소를 가미한 하린의 드럼과 강현의 재즈기타 솔로 사운드가 강한 중독성을 안기며 리스너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모르겠다고' 뮤직비디오는 권태기의 복잡한 감정을 이미지로 풀어냈으며, 화사의 행동이 나비효과처럼 원위에게 상처를 남기는 과정을 담아냈다.
원위는 첫 싱글 '1/4'을 비롯한 '2/4'에 이어 이번 싱글 '3/4'까지 밴드 연주는 물론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모든 음악적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입증해왔다. 5월에는 '4/4(ONE)' 정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