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한강 선유도 공원이 '춤추는 섬'으로, '서울무도회@선유도' 28일 개최
작성 : 2014년 09월 20일(토) 16:41

'서울무도회@선유도' 포스터 이미지

[스포츠투데이 박보라 기자]오는 28일 서울 한강 선유도 공원이 '춤추는 섬'으로 변신한다.

서울문화재단은 오는 28일(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한강 선유도공원에서 시민 1,000여명이 참여하는 댄스페스티벌 '서울무도회@선유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춤추는 서울'이라는 슬로건으로 춤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소통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 서울댄스프로젝트의 피날레 무대로 꾸며진다.

서울댄스프로젝트는 2013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5월 100인의 시민춤꾼 춤단 오디션을 시작으로 춤 워크숍과 쇼케이스를 선보였다. 또한 장애인, 주부, 직장인 등으로 구성된 춤바람 커뮤니티 26개를 선발하여 올 한해 총 242회의 워크숍을 지원했다.

서울무도회@선유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00명의 시민춤꾼과 라이브 밴드가 이끄는 '춤단 퍼레이드' ▲총 19개의 시민커뮤니티 춤 발표회 '이웃들의 춤' ▲춤이 어색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춤을 가르쳐 주는 '춤 교습소' ▲막춤 버라이어티 댄스 콘테스트 '댄스 골든벨'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대규모 야외 클럽 '서울그루브나이트' 등 총 33개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스트리트 댄스팀의 볼거리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풍부하다.


박보라 기자 raya1202@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