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문재인 대통령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국민과 함께 축하"
작성 : 2020년 02월 10일(월) 16:36

기생충 / 사진=영화 기생충 공식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 소식을 두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기생충'팀과 봉준호 감독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우리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등 4관왕 수상을 국민과 함께 축하합니다. 봉준호 감독님과 배우, 스태프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있는 국민들께 자부심과 용기를 주어 특별히 감사드립니다"고 인사했다.

이어 "'기생충'은 가장 한국적인 이야기로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였고, 개성있고 디테일한 연출과 촌철살인의 대사, 각본, 편집, 음악, 미술을 비롯해 배우들의 연기까지 그 역량을 세계에 증명했습니다"고 평가했다.

또한 "지난해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은 '아카데미 4관왕'은 지난 100년 우리 영화를 만들어온 모든 분들의 노력이 축적된 결과"라며 "우리 영화인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펴고 걱정없이 영화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정부도 함께하겠습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문재인 대통령은 봉준호 감독의 다음 계획이 벌써 궁금하다며 국민과 함께 항상 응원하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이날 미국 LA돌비 씨어터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에 참석한 '기생충' 팀은 작품상을 포함해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