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블리자드, '워크래프트3 : 지포지드' 정식 출시
작성 : 2020년 01월 29일(수) 13:13

사진=블리자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실시간 전략 게임의 고전인 워크래프트3를 다방면으로 현대화해 새로워진 그래픽으로 전면 개편한 '워크래프트3 : 리포지드'를 출시했다.

블리자드는 29일(한국시각) "워크래프트3 : 리포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획기적인 실시간 전략 게임을 재구성한 리포지드는 워크래프트3 : 혼돈의 지배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로 구성됐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주요한 시기를 7개의 캠페인으로 구성된 풍부한 싱글 플레이 스토리, 대대적인 개편을 거친 그래픽과 오디오, 블리자드 Battle.net®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통해 현대화된 소셜 및 대전 상대 찾기 기능, 커뮤니티의 창작물에 힘을 실어줄 새로워진 월드 에디터 등을 통해 다시 그려 나간다.

리포지드는 강력한 오크, 고결한 인간, 고대 나이트 엘프, 흉악한 데드 등 4개 종족의 시점에서 경험하는 60개 이상의 미션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워크래프트3 스토리를 장대하게 다시 들려준다. 플레이어들은 불타는 군단의 침공부터 리치왕의 승천 등 아제로스 역사의 주요 순간들을 직접 목격할 수 있고 스랄,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실바나스 윈드러너, 일리단 스톰레이지 등 워크래프트의 상징적인 주요 인물들의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워크래프트3는 블리자드가 한 회사로서 이룬 가장 자랑스러운 업적 중 하나로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여전히 워크래프트3를 RTS 장르의 귀감이 되는 게임으로 여기는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플레이어들이 좋아하는 부분들은 유지한 채 게임을 현대화하는 것이 리포지드에 있어 가장 중요한 목표였고, 모든 이들이 우리가 그 목표를 이뤘다고 동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리포지드 출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