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최지영 기자] 얼마 전 해외 런웨이에서 유명 브랜드들마다 앞 다투어 선보인 스타일은 다름 아닌 매니시 룩. 스커트, 원피스 등 여성스러운 디자인이나 타이트한 실루엣보다 훨씬 더 여자를 섹시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 매니시 룩의 매력이다.
매니시 룩이라고 해서 무조건 남자 스타일을 따라 하는 것이 아니다. 남성적인 디자인에 섬세한 액세서리 등 여성적인 요소를 더해 여자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으로는 셔츠, 보이프렌드 핏 재킷, 슬랙스 팬츠다. 여기에 화이트나,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의 하이힐을 매치하면 우아하면서 세련된 여성미가 발산된다.
포멀한 스타일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편안하게 매니시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소재와 핏에 신경 쓸 것. 박시한 핏의 데님 재킷에 스키니 팬츠를 매치하면 남성적인 무드와 여성미가 적절히 매치돼 유니크한 매니시 룩이 완성된다.
스포티한 스타디움 재킷이나 가죽 소재가 더해진 라이더 재킷도 매니시한 느낌으로 연출하기 제격. 무엇보다 어디에나 잘 어울려 실용적이다. 여기에 워커를 신고 볼드한 실루엣의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한층 섹시하고 감각적인 스타일이 완성된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