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최지영 기자] 낮 기온이 최대 25도 안팎으로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가을 날씨에 접어들었다. 일교차가 지속되는 가을은 신체 건강뿐 아니라 피부 건강까지 위협한다. 특히 건조한 날씨는 피부의 유분과 수분을 빼앗아간다. 예민하고 푸석해져 노화의 징조인 주름으로까지 연결된다.
한 번 생긴 주름은 없었던 때처럼 되돌리기 매우 어렵다. 때문에 더욱 악화되기 전에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부위 별 피부 상태와 특성에 따라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고민되는 부위를 선택해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얼굴 곳곳의 ‘나이테’ 흔적을 지워보는 건 어떨까.

메리케이, 크리니크, 설화수, 클라란스
메리케이의 ‘타임와이즈 플러스+ 볼루-필 링클 코렉터’는 이마, 미간, 눈가, 팔자, 입가 세로, 마리오네트 주름(입 꼬리 옆에서 턱 아래로 축 처지는 주름) 등 주름이 쉽게 생겨나는 얼굴의 여섯 군데 링클 존에 사용 가능한 국소 부위 주름 케어 에센스다. 주름을 메우듯이 제품을 톡톡 두드려 바르면 주름의 길이, 깊이, 넓이를 동시에 옅어 보이게 한다.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탄력감을 부여하며 주름을 개선해준다.
크리니크의 ‘리페어웨어 레이저 포커스 스무드, 리스토어, 코렉트'는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하면서 각질은 규칙적으로 정상화해 잔주름과 깊은 주름을 케어 한다. 고농도의 단백질 복합체가 자연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더 단단하고 탄력 있게 도와준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확실하게 개선. 유해 환경에 의해 생성된 활성 산소로 인한 추가적인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설화수 ‘예소침크림&패치’는 주름 기능성 크림과 한방 필러 패치의 이중 케어로 팔자 부위를 케어 한다. 예소침크림은 효소처리 홍삼 사포닌과 연자육을 함유해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 피부 깊숙이까지 원활하게 영양을 공급해 굵은 주름을 개선한다. 예소침패치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한방 필러 패치로 팔자 주위 굳은 피부를 자극해 영양 성분의 흡수를 극대화시킨다.
클라란스 '어드밴스드 엑스트라 퍼밍 넥 크림'은 연약한 목 피부를 탱탱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한다. 클라란스만의 특별한 플럼 알맹이와 해바라기의 옥신 성분이 목 피부에 탄력을 주며, 주름을 매끄럽게 완화시켜준다. 어떤 피부 타입에도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촉촉하고 순한 제형이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