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미드웨이' 좌석판매율 1위…韓 영화 대작 속 유일한 흥행 외화
작성 : 2020년 01월 02일(목) 14:49

미드웨이 / 사진=영화 미드웨이 공식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연말연시 극장가를 휩쓸며 흥행 복병으로 떠오르고 있는 최고의 초대형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 '미드웨이'가 개봉과 동시에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와 전체좌석판매율 1위에 등극하며 연초 극장가 평정에 나섰다.

올 연초 남다른 액션 비주얼과 스케일을 선사하며 극장 필람무비로 자리잡은 '미드웨이'가 개봉과 동시에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미드웨이'는 진주만 공습 후 태평양을 넘보던 최강 일본을 침몰시키며 전 세계 역사를 바꾼 기적 같은 전투 ‘미드웨이 해전’을 그린 작품.

'미드웨이'는 개봉 첫날 이미 136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브래드 피트 주연의 '퓨리'의 오프닝을 가볍게 뛰어넘으며 2020년 새해 극장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미드웨이'가 개봉 후 이틀 연속 외화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흥행 폭격을 시작했다. 이러한 흥행이 더욱 의미 있는 것은 좌석 판매율도 연이틀 1위를 지켜냈기 때문이다. 이는 최고의 화제작 '백두산'을 뛰어넘는 좌석 판매율로 1월 극장가 최고 화제작임을 입증해 보였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영화들의 틈 속에서 연초 극장가를 강타하며 새해 유일한 외화 블록버스터로 순항 중인 '미드웨이'는 대형 스크린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전쟁 액션과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의 야욕에 맞선 기적과도 같은 스토리가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퓨리'는 물론, 국내 관객 279만2705명을 동원하며 전쟁 영화 중 인생 영화로 손꼽히는 '덩케르크' 등과 함께 역대급 전쟁 명작으로 등극 중이다. 개봉 전부터 연초 스트레스를 화려하게 날려버릴 단 하나의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로 2020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오른 '미드웨이'는 개봉 2주 차에도 계속해서 흥행 가도를 달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개봉과 동시에 연초 극장가를 평정한 '미드웨이'의 흥행 열기는 CGV 골든에그지수에서 '백두산', '시동'보다 높은 93%를 기록하는 등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높은 만족도로 입증되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실관람객들 역시 폭발적인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개봉과 동시에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미드웨이'는 새해 유일한 외화 블록버스터로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경신,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