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조병무 기자] 지난 8월 30일(토), 31일(일) 부산 벡스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던 제1회 계란페스티벌에 이은 두 번째 계란페스티벌(in대전)의 준비가 한창이다.
완전식품 계란의 소비촉진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계란페스티벌은 계란요리 경연대회, 계란요리 강습회, 계란산업 전시관, 계란요리 체험존, 직거래 장터, 각종 이벤트 등의 운영으로 방문객에게 유익한 정보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약 2천5백여 명의 부산 시민들이 참여했던 지난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계란요리 경연대회였다. 67개 팀이 예선전을 거치며 엄정한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가 선발됐고, 15개 본선 진출팀이 별도의 경연을 펼쳤다. 경연장에서는 2014년 계란소비촉진 홍보대사 박현빈의 축하무대 및 위촉식도 진행되었다.
계란요리 경연대회에서는 대상을 차지한 '계란빵', 우수상의 '계란꿔바로우', '계란스테이크', '아몬드에그케익' 등 새롭고 다양한 단체급식용 계란요리가 선을 보였다. 이날 만들어진 레시피는 정량화 작업을 거쳐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곳에 전달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계란의 활용도 크게 촉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의 관계자는 "계란페스티벌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고,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기획된 만큼 부산에서 열렸던 제1회 행사 때처럼 많은 분들이 함께하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2회 대한민국 계란페스티벌'은 9월 27일(토), 28일(일) 양일간 대전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된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제3회 계란요리 경연대회 예선은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제2회 대한민국 계란페스티벌(in대전)' 안내(http://www.eggboard.or.kr) 및 계란페스티벌 사무국 오감인터렉티브 전화 02-3445-5255
조병무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