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강남·이상화→김승현·장정윤, 2019 핑크빛 소식 알린 ★들[ST연말기획]
작성 : 2019년 12월 22일(일) 10:00

강남, 이상화, 정준, 김유지, 오창석, 이채은, 김승현, 장정윤, 경리, 정진운 / 사진=SBS, MBC TV 조선 제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2019년, 핑크빛 소식을 알린 스타들이 대중에게도 큰 축복을 받으며 관계를 이어가고 있으며 또 어떤 커플은 결혼에도 골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있다. 이에 올해, 열애와 결혼을 알린 스타들의 '러브스토리'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며칠 남지 않은 2019, 올해 연예계는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다. 상반기 승리의 '버닝썬 게이트'를 시작으로 여러 대형 스타들의 도덕적 해이가 의심되는 사건들이 발생했고, 중반기 그리고 하반기에는 7월 종영한 국민 오디션프로그램인 '프로듀스x101'의 투표가 조작됐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밖에도 여러 스타들이 갑작스럽게 극단적 선택을 하면서 연예계는 그야말로 암흑기와 같은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이처럼 안타까운 소식과 끊임없는 사건 사고 속에서 또 다행이게도 여느 때보다도 스타들의 열애 소식, 결혼 발표 소식과 같은 따듯하고 반가운 소식이 쏟아졌다.

오창석, 이채은 / 사진=TV조선 연애의 맛


완벽한 '비주얼 커플' 오창석·이채은

배우 오창석과 이채은은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맛' 시즌2를 통해 실제 커플로 거듭났다. 특히 오창석은 야구장 생방송 현장에서 이채은과 열애 중이라고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에 오창석과 이채은은 '연애의 맛' 시즌1에서 만나 부부로 거듭난 배우 이필모, 서수연을 뒤를 잇는 커플로 관심이 큰 관심을 받았다.

이후에도 두 사람은 방송을 통해 여느 커플들처럼 데이트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방송이 끝난 현재까지도 알콩달콩하게 사랑을 키우고 있다는 근황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또 두 사람은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함께 LA로 떠난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오창석은 지난 11월 방송된 '연애의 맛' 시즌 3 스페셜 MC로 등장해 이채은과 변함없는 관계를 과시했다.

정준, 김유지 / 사진=TV조선 연애의 맛


거침없는 연상연하 커플 정준·김유지

한동안 방송활동이 뜸했던 배우 정준은 지난 10월 첫 방송된 '연애의 맛' 시즌3에 출연을 알리면서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랜만의 복귀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 상황, 정준은 데이트 상대인 김유지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의 눈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특히 정준은 데이트 상대였던 김유지를 보고 첫눈에 반해 프로그램 시작과 동시에 적극적인 태도로 김유지에게 큰 호감을 표현했다. 두 사람은 두 번째 만남 만에 서로 바닷가로 여행을 떠나는가 하면 제작진의 시선과 카메라를 신경 쓰지 않고 실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 더욱 화제가 됐다.

이후 방송 회 차 몇 회 만에 두 사람은 공개 열애를 인정했고 진지한 관계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에 '연애의 맛' 시즌 1의 배우 이필모 서수연, 시즌 2의 배우 오창석 이채은 커플에 이은 '연애의 맛' 세 번째 커플이 됐고 매 시즌마다 실제 커플을 탄생시키는 '연애의 맛' 프로그램까지 덩달아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경리, 정진운 / 사진=MBC 섹션TV 연예통신


아이돌 커플 정진운·경리

지난달 13일 가수 정진운과 경리는 2년째 열애 중임을 밝혔다. 두 사람은 한 프로그램을 만나 인연을 맺었다고 알려 눈길을 끌었다. 또 경리는 자신이 MC로 출연 중인 MBC 예능프로그램 '섹션 TV 연예통신'을 통해 직접 정진운과의 열애를 당당하게 언급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정진운과의 관계에 대한 질문에 "함께 출연하던 프로그램이 끝나 갈 때 즈음에 연인관계로 발전했다"고 밝히며 그들의 '러브스토리'를 거침없이 말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특히 경리는 카메라를 향해 정진운에게 "남은 군 복무 기간이 1년 남았다. 열심히 잘하고 추운데 감기 조심해라. 사랑해"라는 영상 메시지까지 남겨 눈길을 끌었다.

강남, 이상화 / 사진=DB


천생연분 강남·이상화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을 통해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최근 결혼에 골인했다. 두 사람은 함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서로 깊은 호감을 느꼈고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알렸다. 특히 이상화는 한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먼저 강남에게 고백을 했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에 대해 강남은 사실 이상화를 정말 좋아했지만 혹시라도 누가 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었고 다가가기 조심스러웠었다고 밝혔다. 이후 공개 열애를 시작한 두 사람은 LTE급으로 결혼에 골인했다. 특히 두 사람의 결혼식은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 2-너는 내 운명'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다.

강남·이상화 커플의 결혼식에는 전 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야구선수 박찬호, 스케이트 선수 모테범 등 각종 스포츠스타선수들과 연예인들이 대거 참석해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김승현, 장정윤 / 사진=MBN 알토란


'이슈 메이커' 김승현·장정윤 작가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을 통해 복귀한 배우 김승현, 그는 90년대를 주름잡는 인기 많은 하이틴 스타였지만 딸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스크린에서 한동안 볼 수 없었다. 하지만 그는 '살림하는 남자들'을 통해 당당히 딸과 가족들을 공개했고 소소하서도 유쾌한 일상을 공개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어 올해 배우 김승현은 MBN 예능프로그램 '알토란'에 출연하며 장정윤 작가와 사랑을 키워갔고 그는 공개 열애를 인정한데 이어 최근 결혼 소식까지 전해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두 사람의 열애와 결혼 소식은 그가 출연하는 방송을 통해 지속해서 언급됐고, 두 사람의 열애 또는 결혼과 관련된 소식이 전파를 탈 때마다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차트를 점령하며 '이슈 몰이'를 톡톡히 했다.

이처럼 많은 커플들 따뜻한 열애 소식과 결혼 소식으로 2019년 연예계를 꽉 채웠다. 특히 스타들이 공개 열애를 지양해왔던 모습과 달리 대중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당당하게 데이트를 즐기는가 하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들의 열애를 당당히 밝히며 사랑을 키워가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또한 좋아하던 스타들이 연인이 생기면 뒤돌아서던 문화와는 달리 팬들과 대중들 역시 스타들의 연애를 적극 응원하는 모습을 보이며 한 층 성숙된 문화를 보였다. 이에 2020년에도 더욱 활발하고 건강한 스타들의 반가운 소식이 전해지기를 바라본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