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손흥민 골 봤어?" FIFA도 놀란 손흥민 골 장면
작성 : 2019년 12월 08일(일) 19:38

손흥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의 환상골에 국제축구연맹(FIFA)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토트넘은 8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번리와의 홈경기에서 5-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6승5무5패(승점 23)를 기록한 토트넘은 리그 6위로 도약했다.

토트넘은 번리를 상대로, 주제 무리뉴 감독 부임 이후 한 경기에서 가장 많은 골을 터뜨렸다. 해리 케인(2골), 루카스 모우라, 손흥민, 무사 시소코가 차례로 골맛을 봤다.

하이라이트는 손흥민의 골 장면이었다. 팀이 2-0으로 앞선 전반 32분 손흥민은 토트넘의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공을 잡은 뒤 70m 이상을 단독 드리블 돌파했다. 이어 골키퍼와의 1대1 상황에서 침착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디에고 마라도나, 리오넬 메시를 연상시키는 놀라운 득점 장면이었다.

FIFA는 공식 SNS를 통해 "손흥민의 오늘밤 놀라운 골을 봤는가? 큰 박수를 부탁한다"고 손흥민에게 찬사를 보냈다. 또한 해시태그로 #puskas를 적었다. 그해 가장 멋진 골에 수여되는 푸스카스상을 받을만한 득점 장면이라는 뜻이다.

손흥민이 터뜨린 원더골이 한국과 영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진동시키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