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겨울왕국2' 1000만 돌파, 두 감독 감사 인사 영상 공개
작성 : 2019년 12월 07일(토) 23:10

'겨울왕국2' 1000만 돌파 기념 크리스 벅, 제니퍼 리 감독 영상 /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겨울왕국 2’가 1000만을 돌파하며 전편과 함께 쌍천만 기록을 세웠다.

'겨울왕국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7일 '겨울왕국2' 배급사 측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7일 오후 2시 40분 기준으로‘겨울왕국 2’가 개봉 17일 만에 누적 관객 수 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겨울왕국 2’는 ‘극한직업’, ‘어벤져스: 엔드게임’, ‘알라딘’, ‘기생충’에 이은 2019년 다섯 번째 천만 영화이자 역대 27번째 천만 영화(역대 8번째 천만 외화)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뿐만 아니라 ‘겨울왕국’ 시리즈는 역대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최초 두 작품 모두 천만 관객 돌파에 성공, 쌍천만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에 ‘겨울왕국 2’의 크리스 벅, 제니퍼 리 감독은 국내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사 인사를 전해 눈길을 끈다. 크리스 벅, 제니퍼 리 감독은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겨울왕국’ 시리즈의 오리지널 제작진으로, 지난달 한국에 방문에 국내 관객들과 뜻깊은 첫 만남을 가진 바 있다.

‘겨울왕국 2’의 천만 관객 돌파 소식을 들은 제니퍼 리 감독은 감탄과 함께 전편에 이어 5년 만에 돌아온 속편에도 뜨거운 사랑을 보내는 국내 팬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건넸으며, 크리스 벅 감독은 “다시 한국에 방문해서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네요”라며 또 한 번의 한국 방문을 기약했다. 특히 두 감독은 한국말로 직접 “감사합니다”라고 입을 모아 진심이 가득 담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