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조커' 전세계 10억 달러 흥행 수익 목전
작성 : 2019년 11월 12일(화) 09:57

사진=영화 조커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영화 '조커'가 10억불 돌파를 앞두고 있다.

지난 6일 전 세계 최초로 디지털 VOD 서비스를 오픈한 영화 '조커'가 출시와 동시에 1위를 석권하며 안방극장에서도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전 세계 10억 달러 흥행 수익을 앞두고 신드롬 재점화에 나섰다.

영화 '조커'가 VOD 서비스 오픈 후 안방 극장에서도 1위의 자리에서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월드와이드 9억5889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금주 내 10억 달러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뜨거웠던 '조커' 신드롬에 또 다시 불을 붙일 예정이다.

이를 증명하듯 국내에서도 VOD 서비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고 극장에서도 개봉 한 달여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522만 명 관객을 돌파하며 여전한 흥행세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먼저 대한민국에서 VOD 서비스가 오픈된 후 연관 검색어로 조커 VOD가 연동됐을 정도다. 뿐만 아니라 극장에서 보면서 놓쳤던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고, 곱씹으며 해석할만한 장면들을 수 차례 볼 수 있다는 장점에 소장용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영화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이라는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로 코믹북이 아닌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독창적인 캐릭터의 탄생 서사를 다룬다. 코믹스 영화 사상 최초로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조커 역할을 맡은 호아킨 피닉스는 신들린 열연을 펼치며 전 세계를 놀라게 만들었고 '조커'라는 캐릭터를 대중들에게 각인시키며 최고의 배우로 우뚝 섰다. 개봉 후 영화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패러디들이 속출하면서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매김했고 여전히 최고의 화제작으로서 디지털 VOD 역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