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황희찬, 나폴리전 선발 출격 [챔피언스리그]
작성 : 2019년 11월 06일(수) 04:21

황희찬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황희찬(잘츠부르크)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나폴리전에 선발 출전한다.

황희찬은 6일(한국시각) 오전 5시 이탈리아 나폴리의 스타디오 산 파올로에서 나폴리와 2019-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E조 조별리그 4차전을 치른다.

잘츠부르크는 UEFA 챔피언스리그 E조에서 승점 3점을 기록하며 3위에 머무르고 있다. 특히 1, 2위인 나폴리와 리버풀이 각각 승점 7점과 6점을 올리고 있어 나폴리전 승리가 더욱 절실한 상황이다.

잘츠부르크는 지난 UEFA 챔피언스리그 3차전에서 나폴리와 맞붙은 바 있다. 홈에서 나폴리를 맞이한 잘츠부르크는 팀의 핵심 공격수 엘링 홀란드가 2골을 넣으며 분전했지만 나폴리의 드리스 메르텐스와 로렌조 인시녜의 득점포를 막지 못하며 2-3으로 패했다.

설욕을 꿈꾸는 잘츠부르크는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홀란드와 황희찬이 공격진에 포진하며 스보슬라이, 유누조비치, 미나미노가 중원을 담당한다. 울메르와 크리스텐센이 측면에 위치하고 수비진은 베버, 온구에네, 폰그라치치가 3백을 구성한다. 골문은 코로넬이 지킨다.

평소 4-4-2를 즐겨쓰던 잘츠부르크는 3백을 구성하며 나폴리전 맞춤형 전술을 내세웠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