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해물 대왕갈비탕·갈비찜, 대왕 갈빗대+낙지+전복(생방송투데이) [텔리뷰]
작성 : 2019년 10월 09일(수) 19:30

대왕 해물 갈비탕 /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생방송투데이' 해물 대왕갈비탕과 갈비찜이 눈길을 끌었다.

9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 속 코너 '오천만의 메뉴'에서는 경기 안성시 일죽면의 해물 대왕갈비탕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맛집의 해물 대왕갈비탕에는 대왕 갈빗대만 무려 10개가 들어갔다. 여기에 낙지와 전복 등 해물과 채소까지 얹은 갈비탕은 말 그대로 보양식이었다. 깊은 고깃국물에 시원한 해물 맛까지 더해져 더욱 깊어진 국물 맛을 자랑하기도 했다.

해물 갈비탕의 비결이 공개됐다. 먼저 부드러운 갈비 맛의 핵심은 3차에 걸쳐 삶는 정성에 있었다. 첫 번째는 불순물 제거하기 위해 50분을 삶았다. 이어 각종 채소와 한약재를 넣고 끓여 잡내를 제거하고 깊은 맛을 내줬다. 마지막 3차에서는 꼭 들어가야 할 재료가 있었다. 바로 사과 원액이었다. 주인장은 "작은 사과를 3년 정도 원액으로 담가 사용한다. 이는 고기 육즙이 부드러워지게 연육 작용을 해준다"고 설명했다.

갈비탕 외에도 매운맛을 더한 갈비 요리가 있었다. 대왕 갈비에 단호박과 낙지, 전복을 올리고 매콤한 양념을 더해 만든 해물 갈비찜이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