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제주 표선 맛집 ‘흑돼지제주정’이 스포츠투데이 고객만족대상에 선정됐다.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계절이 본격화되면서 제주도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여행 자제 여론이 고조된 뒤 국내여행, 특히 제주도로 목적지를 변경한 비율이 늘었다는 조사도 이러한 분위기를 대변하고 있다.
이러한 제주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향토음식이 바로 흑돼지이다. 제주 표선 맛집으로 알려진 ‘흑돼지제주정’은 정직한 맛과 최상의 서비스로 꼭 들려야 할 표선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에 스포츠투데이의 ‘2019 고객만족 대상’에 선정됐다.
표선해수욕장, 제주민속촌, 해비치허브동산, 해비치리조트 등 명소가 인접한 이곳은 무항생제 제주산 흑돼지에 원적외선 구이기를 사용해 연기, 냄새 걱정 없이 육즙까지 살아있는 고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흑돼지모듬구이 주문 시 싱싱한 전복과 새우까지 제공되는데 네이버 예약으로 음료수는 물론 된장찌개, 계란찜 등의 서비스 나가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 직접 담근 고사리, 김치, 콩나물 등도 이 집만의 별미로 알려져 있다.
흑돼지제주정 박미화 대표는 “고객만족대상을 수상을 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맛으로 손님들을 맞이할 것으로 약속한다”며 “표선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알아주는 흑돼지 전문점으로 발전하는데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