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결승행 달렸다' 한국 청소년 야구, 일본과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작성 : 2019년 09월 06일(금) 13:43

사진=스포티비 나우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오늘(6일) 오후 '대한민국 야구의 미래' U-18 대표팀이 일본과 자존심 대결을 펼친다.

11년만에 정상 탈환을 노리는 '5회 우승국' 대한민국은 일본과 2019 U-18 야구월드컵 슈퍼라운드에서 격돌한다.

이번 경기는 오늘 오후 5시55분 스포티비 플러스(SPOTV+)에서 생중계된다. 온라인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결제 없이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오프닝 라운드에서 4승1패를 거두며 A조 1위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한 대한민국 대표팀은 어제 열린대만과의 슈퍼라운드 첫 경기에서 2-7 쓰디쓴 패배를 기록했다. 슈퍼라운드 순위는 각 조에서 슈퍼라운드에 진출한 팀들 간의 상대 전적이 반영된다. 따라서 오프닝 라운드 캐나다전에서 이기고 호주에게 진 대한민국은 일본, 대만, 미국과 함께 6팀 중 공동 2위로 슈퍼라운드를 시작했다. 그러나 대만전에서 패배하면서 우승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게 됐다.

일본은 캐나다와의 슈퍼라운드 1차전에서 5-1로 승리했다. 오쿠가와 야스노부가 에이스로 급부상하며 대승을 이끌었다. 아직까지 우승 경험이 없는 일본은 이번 대회 오프닝 라운드에서 4승1패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했고, 슈퍼라운드에서 현재까지 2승1패로 미국, 대만, 호주와 함께 선두에 올라있다.

U-18 야구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은 총 5회의 우승을 경험했다. 11회의 쿠바, 9회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기록이다. 반면 일본은 준우승 4회에 그쳤다. 대한민국 대표팀에게 이번 경기는 '한일전'이라는 의미도 크지만, 패배할 경우 사실상 결승전 진출이 어려워져 절대 물러설 수 없는 한 판이다. 대한민국 대표팀이 일본을 꺾고 우승 도전을 이어갈 수 있을까.

2019 U-18 야구 월드컵 슈퍼라운드 한일전은 오늘 오후 5시55분 스포티비 플러스(SPOTV+)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이어지는 7일 토요일 낮 12시 미국과의 경기는 스포티비(SPO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