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학도병이 된 충무로 기대주들
작성 : 2019년 09월 05일(목) 11:43

사진=영화 장사리 스틸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충무로 기대주들이 몰려온다.

영화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감독 곽경택·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이 충무로의 기대주 최민호, 김성철, 장지건, 이재욱, 이호정의 학도병 캐릭터 스틸을 5일 공개했다.

평균나이 17세, 훈련기간 단 2주. 역사에 숨겨진 772명 학도병들이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 투입되었던 장사상륙작전을 그린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이 치열한 전장의 중심에 선 학도병 최성필(최민호), 기하륜(김성철), 국만득(장지건), 이개태(이재욱), 문종녀(이호정)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배우 최민호는 영화 '인랑'에서 특기대 에이스 역할을 성공적으로 소화하며 충무로가 주목하는 배우가 됐다. 차기작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에서 학도병들의 분대장 최성필로 분해 맡은 바 임무를 듬직하게 수행하는 에이스의 면모를 다시 한번 선보일 전망이다. 최성필은 위기가 닥칠 때마다 솔선수범하며 학도병들을 이끄는 인물로 작전 초반, 장사리 해변 상륙을 성공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며 맹활약을 이어간다. 상륙작전을 앞두고 학도병들을 이끄는 모습, 치열한 전투 현장에서 강렬한 눈빛으로 총을 겨누고 있는 모습을 담은 최성필의 캐릭터 스틸은 작전을 앞둔 순간의 긴장감과 치열한 전장의 현장감을 전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최근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캐릭터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으며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김성철은 기하륜 역을 맡았다. 기하륜은 훈련소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보유한 에이스 학도병으로 때때로 다른 학도병들과 다툼을 벌이지만, 누구보다 먼저 전투에 뛰어들며 적에 맞선다. 공개된 기하륜 스틸은 작전을 준비하는 날카로운 눈빛을 통해 비장함을 전하는 한편, 일촉즉발의 위기 상황에 놓인 모습으로 긴박감이 느껴지는 전장의 순간을 담아내며 긴장감을 배가시킨다.

'친구2', '검사외전', '극비수사'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인상적인 감초 연기를 선보이며 입지를 다져온 배우 장지건은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에서는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국만득 역을 맡아 관객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킬 예정이다. 듬직하게 해변에 서있는 모습을 담은 국만득의 캐릭터 스틸은 위기의 상황에서도 끝까지 책임감을 잃지 않는 그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엉뚱하고 솔직한 매력으로 단숨에 여심을 사로잡은 이재욱은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에서는 학도병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사격 실력을 갖춘 이개태로 분해 순수하면서도 진지한 매력을 동시에 발산하며 관객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적을 저격하는 작전을 수행하는 모습을 담은 이개태의 캐릭터 스틸은 팽팽한 전운이 감도는 전투의 현장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영화 '청년경찰', 드라마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을 통해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킨 배우 이호정은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에서 가족을 위해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입대한 학도병 문종녀로 분해 이야기에 긴장감을 더할 전망이다. 날카로운 눈빛으로 고지전투를 준비하는 모습을 담은 문종녀의 캐릭터 스틸은 끈질긴 근성과 카리스마를 전하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9월 25일 개봉.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