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이정은6 "새 목표는 올림픽…꼭 이루고 싶다"
작성 : 2019년 09월 04일(수) 12:32

이정은6 / 사진=방규현 기자

[을지로=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올림픽이라는 목표를 이루고 싶다"

이정은6이 2020 도쿄 올림픽에 대한 꿈을 밝혔다.

이정은6은 4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롯데호텔에서 열린 US여자오픈 우승 축하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이정은6은 지난 6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의 컨트리클럽 오브 찰스턴(파71)에서 열린 제74회 US여자오픈에서 최종합계 6언더파 278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LPGA 투어 데뷔 첫 승이었다.

이후에도 꾸준한 활약을 펼친 이정은6은 올 시즌 상금 랭킹 2위, 올해의 선수 2위, 평균타수 5위, 신인상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주 세계랭킹에서는 4위까지 올라섰다. 개인 최고 랭킹이다.

이정은6의 세계랭킹이 상승하면서 도쿄 올림픽 출전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은 2016 리우 올림픽 때 여자골프에서 세계랭킹 상위 4명의 선수가 출전해 박인비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현재 이정은6의 세계랭킹은 한국 선수들 가운데 고진영(1위), 박성현(2위)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아직은 올림픽 출전을 단언할 수는 없지만, 현재의 랭킹을 유지할 경우 올림픽 무대를 밟을 수 있다.

이정은6도 올림픽에 대한 꿈을 키우고 있다. 이정은6은 "올해 초까지는 올림픽이라는 목표가 세워지지 않았고, 주변에서 이야기를 많이 해도 와닿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US오픈 우승을 하며 세계랭킹도 올라가고 있다"면서 "올 겨울에 지금까지 했던 훈련보다 혹독하게 훈련하며 올림픽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이루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국 여자골프의 힘을 LPGA 투어에서 보여주고 있는 이정은6이 이 기세를 몰아 올림픽 무대까지 밟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