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갈락티코 선언' 레알, 셀타비고 개막전서 달라진 모습 보일까
작성 : 2019년 08월 17일(토) 17:19

지네딘 지단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지네딘 지단 감독이 다시 지휘봉을 잡은 레알 마드리드가 셀타비고와 맞붙는다.

레알 마드리드는 18일(한국시각) 셀타비고와 2019-202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개막전을 치른다.

지난 시즌 레알 마드리드는 부진이 이어지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3년 연속 우승을 이끈 지단 감독을 다시 데려오는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큰 소득은 없었고, 결국 레알 마드리드는 라이벌인 FC 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리그 순위에서 밀리는 굴욕을 겪었다.

결국 무관에 그친 레알 마드리드는 '갈락티코'를 선언했다. 에당 아자르, 루카 요비치, 페를랑 멘디, 에데르 밀리탕, 호드리고 등 유명한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다. 이들의 올 시즌 목표는 왕좌 탈환이다. 셀타비고와의 1라운드 원정경기를 시작으로 리그 첫 발을 내디딘다.

셀타비고는 지단 감독의 지난 시즌 복귀전 상대기도 했다. 당시 이스코와 가레스 베일의 연속골에 힘입어 지단 감독은 홈 4연패 탈출과 복귀전 승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셀타비고는 지단 감독에게 좋은 기억이 있는 팀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방출 명단에 이름을 올렸던 베일과 하메스 로드리게스를 포함해 세르히오 라모스, 라파엘 바란, 카세미루, 루카 모드리치, 토니 크로스, 마르셀루, 티보 쿠르투아 등 핵심 주전 멤버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큰 기대를 모았던 아자르는 근육 부상으로 이번 셀타비고 원정길에 동행하지 않는다.

레알 마드리드가 리그 첫 번째 경기를 승리로 장식할 수 있을까.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레알 마드드리드와 셀타비고와의 맞대결은 이날 오후 11시 50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2(SPOTV ON2),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 된다. 스포티비 나우(SP0TV NOW)에서는 라리가 주요 경기 생중계와 가장 빠른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