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오페라 라인' 가동한 아스날, 번리 상대로 2연승 도전
작성 : 2019년 08월 17일(토) 15:51

아스날 선수단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알찬 영입에 성공한 아스날이 번리를 상대로 리그 2연승에 도전한다.

아스날은 17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2020 프리미어리그(PL) 2라운드 홈경기에서 번리와 맞대결을 펼친다.

영국 스포츠전문매체 스카이스포츠는 PL 20개 구단 중 아스날에게 'A+' 등급을 부여하며 "가장 성공적인 여름 이적시장을 보냈다"고 평가했다. 이는 결과로 드러났다. 아스날은 뉴캐스 유나이티드와의 시즌 첫 경기에서 기분 좋게 승리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오페라(피에르 오바메양-니콜라스 페페-알렉상드르 라카제트)' 라인의 첫 출전이 예상되는 아스날의 시선은 이제 번리전으로 향한다. 아스날이 지난 시즌 초반 연승 행진을 보여준 이력을 감안하면 올 시즌도 충분히 실현 가능하다. 뉴캐슬전에서는 라카제트가 결장하며 아쉽게 무산된 바 있다.

또한 아스날은 '번리 킬러'이기도 하다. 지난 10번의 맞대결에서 무려 10전 전승을 기록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번리는 아스날처럼 여러 포지션을 보강함과 동시에 주축 멤버를 잃지 않았다. 사우스햄튼과의 1라운드 경기에서 3점 차로 완승을 거둔 번리의 기세는 뉴캐슬을 상대로 진땀승을 거둔 아스날보다 무서울 수 있다.

아스날이 '번리 킬러'의 이미지를 굳힐지, 번리가 이변을 일으킬지 확인할 수 있는 양 팀의 맞대결은 17일 오후 8시 2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는 PL의 전 경기와 가장 빠른 하이라이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음 카카오TV와 아프리카TV에서는 리그 주요 경기가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