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게임업체 웹젠(대표 김태영)이 26일 오후 5시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에서 'Season X: Part1'을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여성 캐릭터 '그로우랜서'가 추가되며 마스터 최고 레벨 및 스킬 등이 보완된다.
'그로우랜서'는 4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여성 캐릭터다. 힘과 민첩 스탯에 따른 강력한 일반 데미지와 속성 데미지를 활용해 사냥과 PvP 모두에서 전략적인 싸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스터 레벨이 370으로 상향 조정되며, 모든 마스터 클래스에 '방패 막기' '강력한 의지' '수호 방패' 등의 신규 스킬이 업데이트된다. 이와 함께 마스터 스킬 등급이 증가할 때마다 소모 마나와 소모 AG도 일정량씩 증가 되도록 수치를 보완해, 보다 강력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배틀코어' 서버에 총 6라운드로 구성된 '시련의 광장'이 업데이트된다. 또한 특정 라운드에 '카오스고블린' 몬스터를 추가하고 사냥 시 보상으로 '보석아이템 묶음' 등을 제공해 전장 내 보상 만족도 또한 높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시련의 광장'에 참여해 최후까지 생존한 인원에게 최종 순위에 따른 경험치가 차등 지급되며, 보상 아이템인 '경험치 물약'을 지급해 높은 경험치 혜택을 제공한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레벨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규 캐릭터 '그로우랜서'를 생성해 육성할 수 있게 했다. 레벨업 미션 달성 시 성장지원 캐시 아이템을 선물하고, 레벨 랭킹 상위 3위에 든 회원들에게는 '그로우랜서' 전용 3차 날개 아이템인 '초월의 망토'를 제공한다.
또한 해당 기간 동안 매일 하루 10시간 이상 플레이를 즐기는 고객에게 '캠핑 텐트' '알래스카 침낭' '주유 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외에도 에보몬 랭킹 순위에 따라 아이템을 지급하는 '소환! 에보몬 랭킹'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60일, 90일 정액 패키지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Season X: Part1' 오픈 기념 세일즈 이벤트도 준비됐다.
한편 '뮤 온라인'의 업데이트 정보와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sp907@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