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황인선 기자] 예뻐지고 싶어 화장하는 청소년이라면 ‘수지 세안법’에 주목하자.
십대 화장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길거리에 화장 한 청소년을 만나는 일도 다반사다. 하지만 청소년기에는 호르몬과 피지분비가 활발하다. 진한 화장은 땀과 피지, 노폐물과 섞여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쉬워진다. 결국 예뻐지려 화장을 했지만 여드름이라거나 넓은 모공을 가진 피부가 될 우려가 높다.
십대 메이크업 브랜드 ‘팝코’ 관계자는 “연약한 피부의 청소년기에는 되도록 화장을 안하는것이 바람직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라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화장을 지우는 일”이라고 전했다.
◆ ‘수지 424 세안법’ 따라하면 OK
미쓰에이 멤버 수지의 ‘424 세안법’은 꼼꼼한 클렌징에 도움이 된다. 4분동안 오일클렌저로 마사지하듯 노폐물을 배출하고 2분 동안 거품을 낸 폼 클렌저로 닦아낸다. 마무리 4분 동안 물로 헹구면 된다.
여드름 피부나 평소 기름이 많은 지성피부라면 오일 클렌저가 부담스러울 수 있다. 이럴 때는 클렌징 크림 또는 클렌징 워터로 대신하면 된다.
에뛰드하우스 ‘리얼아트 클렌징 오일 모이스처’는 강한 색조도 단번에 지울 수 있는 클렌징 오일이다. 코코넛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손에 덜어 마사지하듯이 얼굴에 문질러 주면 메이크업잔여물과 노폐물이 말끔하게 배출된다.
팝코 ‘당신이 잠든 사이 폼 클렌징’은 풍성하고 미세한 거품이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하는 폼 클렌저다. 각종 식물성 추출물이 색조화장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게 가꿔준다. 알로에베라와 멜론 추출물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세안 후에도 보습력을 높여준다.
더페이스샵 ‘치아씨드 산뜻개운 클렌징워터’는 여드름 피부나 지성피부를 위한 산뜻한 타입의 클렌징 워터다. 화장솜에 적당량 덜은 후 닦아내면 된다. 미네랄, 치아씨드, 산소수 등의 성분이 클렌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황인선 기자 sunnyday@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