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손흥민 동료' 케인 "매 시즌 UCL 결승 무대가 목표"
작성 : 2019년 07월 11일(목) 17:17

해리 케인 / 사진=Gettyimages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 나서는 것을 항상 목표로 생각한다"

해리 케인(토트넘 홋스퍼)이 다가오는 시즌에도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 진출을 갈망했다.

케인은 11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시즌을 준비하는 소감을 전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 진출을 다시 한번 일궈내고 싶은 바람을 연신 드러냈다.

토트넘은 2018-2019시즌 UCL 8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4강에서 아약스를 꺾고 결승에 올랐다. 하지만 결승에서 리버풀에 0-2로 패하며 우승을 놓쳤다. 그러나 토트넘은 팀 역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수확해냈다.

케인은 "누구든지 챔피언스리그 결승 경기에 나서고 싶어 할 것이다. 이는 힘든 여정이라는 것 잘 안다. 그러나 (지난 시즌) 챔피언 결승전이 동기 부여가 됐다"며 힘든 과정을 겪어야 할 UCL 결승 진출이지만 이뤄내고 싶다는 마음을 내비쳤다.

이어 "이적시장 마지막 날까지 어떤 변동사항이 있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충분히 경쟁력 있는 팀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리그 순위 싸움이 치열하겠지만 좋은 경기를 펼치고 싶다"며 새로운 시즌에 대한 각오도 다졌다.

한편 토트넘 선수단은 지난 8일 토트넘 훈련장에 소집돼 새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