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스타크래프트: 카툰 출시…카봇 애니메이션으로 게임 즐긴다
작성 : 2019년 07월 10일(수) 22:32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게임업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스타크래프트의 새로운 추가 콘텐츠(DLC)인 스타크래프트: 카툰(StarCraft: Cartooned)이 오늘 정식 출시됐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봇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콘텐츠로 지난 달 초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 시즌 3 결승 현장에서 이벤트 매치의 형태로 전세계 최초로 대한민국 서울에서 깜짝 공개됐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유닛과 건물은 물론 지형, 중립 몬스터, 투사체 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모든 요소를 귀여운 카봇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구현하는 동시에 조작과 게임플레이는 그대로 유지해 20년 넘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크래프트에 신선함과 친숙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모든 게임 모드에서 실행 가능해 카봇 애니메이션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들로 스타크래프트의 장대한 이야기를 다시 경험하거나 래더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 색다른 스타일로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오늘부터 블리자드 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전국의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별도의 구매 없이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초상화도 추가됐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카툰 적용과 동시에 등급전 시즌4가 시작, 등급전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등급에 맞는 카봇 애니메이션 초상화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어울리는 '헤이지니' 아나운서 상품도 오늘 출시됐다. '헤이지니' 아나운서에 목소리를 입힌 주인공인 '지니'는 한국에서 유명한 키즈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그녀의 독특한 목소리와 표현력이 스타크래프트: 카툰과 좋은 조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을 비롯, 헤이지니 아나운서 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서 사용 가능한 추가 콘텐츠들은 게임 내 '수집품' 탭을 통해 확인 및 선택 가능하다.

스타크래프트: 카툰 출시 기념 트레일러 영상과 지난 KSL 결승전 현장에서 진행된 이벤트 매치 영상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 YouTube 채널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