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VAR 2골 취소' 브라질, 베네수엘라와 무승부… 페루, 볼리비아 격파
작성 : 2019년 06월 19일(수) 11:16

사진=코파 아메리카 2019 엠블럼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브라질이 베네수엘라와 무승부를 거뒀다.

브라질은 19일(한국시각) 브라질 이타이파바 폰치 노바 아레나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A조 조별리그 2차전 베네수엘라와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브라질이 압도적인 공세를 펼쳤다. 전반 18분 다비드 네레스가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으나 빗나갔다. 전반 38분 호베르투 피르미누가 다니엘 알베스의 크로스를 받아 마무리했지만 주심의 파울 선언으로 무산됐다.

전반전을 0-0으로 마친 브라질은 후반 시작과 함께 히샬리송과 카세미루를 빼고 가브리엘 제주스와 페르난지뉴를 투입했다. 브라질이 공세를 강화하면서 후반 14분 제주스가 피르미누의 패스를 받아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비디오 판독 시스템(VAR) 결과 오프사이드 선언으로 득점이 취소됐다.

이어 브라질은 후반 27분 네레스 대신해 에베르통을 넣으면서 공격에 힘을 더했다. 후반 41분 필리페 쿠티뉴가 극적으로 득점에 성공했으나, VAR 결과 주심은 피르미누의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브라질은 남은 시간 고군분투했으나, 끝내 득점하지 못했다. 결국 0-0으로 무승부에 만족해야 했다.

한편 페루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볼리비아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페루는 전반 28분 마르셀로 모레노의 자책골로 끌려갔으나, 전반 45분 파올로 게레로의 선제골과 후반 10분 헤페르손 파르판, 추가 시간 에디슨 플로레스의 연속 골로 역전승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