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마르티네스·사파타 골'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2-0 제압 [코파 아메리카 2019]
작성 : 2019년 06월 16일(일) 09:28

사진=2019 코파아메리카 엠블럼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남미의 강호 콜롬비아가 아르헨티나를 제압했다.

콜롬비아는 16일(한국시각) 브라질 사우바도르 폰테 노바 아레바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B조 조별리그 1차전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전반전 양 팀은 팽팽한 흐름을 이어간 가운데 먼저 득점 찬스를 잡은 쪽은 아르헨티나였다. 전반 6분 메시가 전방의 세르히오 아구에로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건넸으나, 상대 골키퍼 다비드 오스피나가 저지했다.

양 팀은 과열된 양상을 보였다. 이 과정 중 전반 13분 콜롬비아의 루이스 무리엘이 상대의 거친 몸싸움으로 쓰러져 로조 마르티네스와 교체 아웃됐다.

콜롬비아는 부상 악재에도 빠르게 대처했다. 전반 16분 라다멜 팔카오가 우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마르티네스에 연결했고, 마르티네스가 슈팅으로 마무리했지만, 수비수 맞고 나왔다. 전반 34분 하메스의 과감한 중거리 슈팅이 빗나갔다.

후반 시작과 함께 콜롬비아는 아르헨티나에 고전했다. 후반 1분 레안드로 파데레스의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살짝 떴다. 후반 3분 니콜라스 오타멘디가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했고 오스피나의 손에 걸렸다.

위기를 극복한 콜롬비아는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후반 26분 마르티네스가 드리블로 수비수를 제친 후 선제골을 넣었다. 이어 후반 41분 교체 투입된 두산 사파타가 쐐기골을 터트리며 2-0으로 승리를 굳혔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인턴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