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차돌양지 육개장, 4900원 저렴한 가격…'두태 기름 수제 양념' 비결 (생생정보) [TV캡처]
작성 : 2019년 05월 08일(수) 19:13

차돌양지 육개장 / 사진=KBS2 생생정보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인턴기자] '생생정보'에서 차돌양지 육개장 정식을 소개했다.

8일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생생정보' 속 '리얼 가(격의) 왕' 코너에서는 차돌양지 육개장 정식을 맛봤다.

이날 방송에서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위치한 식당을 찾아 4900원 차돌양지 육개장 정식을 선보였다.

손님들은 "얼큰하다. 어제 술을 마셨는데 해장용으로 딱이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어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외국인 손님 또한 "이건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을 수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주인장은 4900원에 차돌양지 육개장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첫 두 달은 8000원에 판매했다. 그런데 경기가 어렵다 보니 가격을 낮추게 됐다. 특별히 누님들이 무보수로 도와주셔서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차돌양지 육개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인장의 특별한 노력이 필요하다. 우선 국내산 사골을 우린 물에 차돌양지 고기를 넣고 4시간 끓인다. 이후 육수의 기름을 제거할 수 있는 대파를 넣고 마무리 한다. 여기에 중요한 재료는 두태 기름(소의 콩팝에서 나온 기름). 두태 기름을 직접 내 고춧가루와 섞어주면 육개장 양념이 완성된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인턴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