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UEFA "토트넘, 2차전에는 손흥민 돌아온다"
작성 : 2019년 05월 01일(수) 09:38

손흥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이 돌아온다"

유럽축구연맹(UEFA)이 손흥민(토트넘)의 복귀를 주목했다.

토트넘은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서 아약스에서 0-1로 졌다.

앞서 맨체스터 시티와의 8강 1, 2차전에서 3골을 넣었던 손흥민은 경고누적 징계로 인해 이날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관중석에서 동료들을 응원한 손흥민은 팀 패배를 지켜봐야 했다.

이날 패배로 토트넘은 결승 진출 실패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모든 꿈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다음주 열리는 원정 2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면 연장전에 갈 수 있고, 2골 이상을 넣고 승리한다면 원정 다득점 규정에 따라 결승전에 진출한다. 일단 2차전에서 이기면 모든 상황이 변한다.

그리고 2차전에는 손흥민이 돌아온다. 이날 토트넘은 후반전 내내 아약스를 상대로 우세한 경기를 펼쳤지만, 해결사의 부재로 득점에 실패했다. 그러나 손흥민이 돌아온다면 충분히 아약스의 골문을 열 수 있다.

UEFA 공식 홈페이지도 2차전 손흥민의 복귀를 언급했다. UEFA는 "토트넘은 다음주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모든 것을 해야 한다. 결정적으로 손흥민이 1경기 출장 정지에서 돌아온다"고 전했다.

또한 "아약스는 앞서 레알 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상대로 승리했지만, 이는 인상적인 원정경기를 바탕으로 이뤄진 것이다. 아약스는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홈경기에서 4무3패에 그쳤다"고 지적했다.

손흥민이 2차전에서 1차전 결장의 아쉬움을 씻어내며 팀을 결승전으로 올릴 수 있을 지 주목된다.

한편 토트넘과 아약스의 2차전은 오는 8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