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어스' 조던 필 감독 해석 영상 "가위에는 이중성이 있어"
작성 : 2019년 04월 04일(목) 14:03

어스 조던 필 감독 / 사진=UPI코리아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대한민국 흥행 신드롬의 주인공 '어스'(감독 조던 필) 감독이 영화 속 주요 단서인 가위의 의미를 직접 설명했다.

'어스' 측이 조던 필 감독 인터뷰를 통해 골드 시저에 담긴 상징을 전하는 골드 시저 해석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그 정체에 관해 수많은 추측을 불러일으켰던 골드 시저에 대해 조던 필 감독은 "가위는 공포 영화의 대표적인 이미지이고 기존에도 무기로 사용됐죠. 이 영화에서는 색다른 무기로 활용하고 핵심 이미지로 만들고 싶었어요"라고 전하며 골드 시저가 '어스'의 주요 단서로 등장하게 된 비하인드를 소개했다.

이어 조던 필 감독은 "가위에는 문자 그대로나 형태로나 이중성이 있어요. 두 개의 부분이 하나의 전체를 이루잖아요. 일상과 절대적 공포라는 두 영역에 자리하는 물건이기도 하죠"라고 설명하며 가위라는 소재 자체가 지니는 이중적인 특징이 '어스'를 관통하는 메시지임을 강조했다.

이에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영화 속 모든 소재에 상징을 담아내는 조던 필 감독 특유의 촘촘한 연출력에 감탄하며 조던 필 감독의 바통을 이어받아 다양한 해석을 끊임없이 양성하고 있다. 이 같은 폭발적 화제성은 개봉 2주차에도 식지 않고 이어지고 있어 '어스' 흥행 신드롬은 계속될 전망이다.

한편 '어스'는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조던 필 감독의 탁월한 연출과 배우들의 미친 열연은 물론 관객들의 심장을 조여오는 음악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영화로 관객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