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현대캐피탈, 중국으로 8박9일간 전지훈련…4차례 연습경기 실시
작성 : 2014년 08월 14일(목) 16:46

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이 중국으로 전지훈련을 떠난다./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8박9일간 중국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전지훈련에서 연습경기를 통한 경기력 향상과 외국인 선수 합류에 따른 실전 경기 적응이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이번 전지훈련은 중국 상해남자배구단과 절강성남자배구단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현지 적응 훈련과 각2회의 연습경기를 실시한다.

상해남자배구단은 1950년대초에 창단되어 전국1급대회에서 10번의 우승기록과 4년마다 열리는 전국체전(중국올림픽)에서 2번의 우승기록을 가지고 있다. 중국 국가대표 선수도 4명이 소속돼 있는 중국내 명문팀이다.

절강성남자배구단은 1959년 창단된 중국배구리그 1부리그에서 가장 명성이 있는 팀 가운데 하나다. 대부분 20대 초반의 선수들로 구성돼 패기가 넘치고 빠른 속도로 발전하며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현대캐피탈 중국전지훈련에는 외국인 선수 아가메즈도 참가해 동료선수들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이번 전지훈련을 인연으로 오는 10월 절강성남자배구단을 초청해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에서 또 한 번의 연습경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상필 기자 sp907@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