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13G 무승' 지로나, 레알 마드리드와 일전…백승호 출전 가능성은?
작성 : 2019년 02월 15일(금) 11:00

백승호 / 사진=지로나 공식 SNS 계정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꾸준히 1군 기회를 얻고 있는 백승호가 레알 마드리드라는 거함을 만난다.

백승호의 지로나는 오는 17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2018-2019 스페인 라리가 24라운드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한다.

이미 라리가 데뷔전을 끝낸 백승호는 아직 팀 내에서는 유망주 단계다. 하지만 서서히 그라운드를 밟으며 본인의 입지를 끌어올리는 중이다.

에우세비오 사크리스탄 감독은 "백승호의 성격이 대담하다"고 표현하며 그의 실력을 칭찬한 바 있다.

백승호의 성장세와는 별개로 소속팀 지로나의 현 상황은 좋지 않다. 모든 대회에서 무려 13경기 무승 기록이 이어지고 있다. 강등권인 18위 라요 바예카노와의 승점 차이도 단 1점에 불과한 상황.

특히 지난 10일 '리그 꼴찌' 우에스카에게 허용한 패배는 지로나의 최근 하락세를 보여주는 경기였다.

경기가 끝난 뒤 사크리스탄 감독은 "해결책이 있다"고 밝혔지만, 팬들의 마음을 달래기는 부족했다. 구단 공식 SNS 계정에는 "시즌 막바지엔 무슨 일이 벌어질지 궁금하다. 수치스럽다"는 팬들의 댓글과 함께 욕설이 달렸다.

레알 마드리드는 시즌 초반 주춤하며 명성과는 어울리지 않은 출발을 했다. 하지만 꾸준히 순위를 올리더니 마침내 리그 2위 도약에 성공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도 승리하며 위기를 극복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올 시즌 지로나와의 맞대결에서 모두 이기기도 했다. 레알 마드리드의 주중 네덜란드 원정으로 인한 체력 문제가 변수로 떠오르지만, 양 팀의 전력은 레알 마드리드가 앞선 것이 사실이다.

한편 두 팀의 경기는 오는 17일 오후 7시 5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