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도르트문트전 골' 손흥민, 평점 8점…팀 내 2위(英 스카이스포츠)
작성 : 2019년 02월 14일(목) 08:02

손흥민 / 사진=토트넘 홋스퍼 공식 SNS 계정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시즌 16호골을 뽑아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영국 언론으로부터 평점 8점을 받았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14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5시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도르트문트와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2차전이 열리는 독일로 떠날 수 있게 됐다.

손흥민이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또다시 '천적'의 면모를 보였다.

손흥민은 후반 3분 얀 베르통언의 크로스를 멋진 발리 슈팅으로 연결하며 팀의 첫 번째 골을 넣었다. 도르트문트전 통산 11경기 9골. 기록만 놓고 보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 부럽지 않다.

최근 손흥민의 상승세는 마치 활활 타오르는 불에 기름을 부은 듯하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 득점으로 최근 공식전 4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고, 시즌 16호골 그리고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첫 번째 골 맛까지 보는 기염을 토했다.

경기 종료 후 영국 언론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에게 평점 8점을 선사하며 이날 활약상을 조명했다.

1골 1도움을 기록한 베르통언이 평점 9점으로 토트넘과 도르트문트를 통틀어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세르쥬 오리에, 토비 알더베이럴트 역시 손흥민과 같은 8점을 마크했다.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