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ASL 시즌7, 13일 개막…'천재 테란' 이윤열, 임홍규와 첫 경기
작성 : 2019년 01월 10일(목) 13:08

ASL 시즌7 /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13일(일)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7(이하 ASL 시즌7)'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ASL 시즌7는 13일부터 열리는 24강 1주 차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3일(일) 열리는 24강 A조에는 임홍규(Z), 이윤열(T), 유영진(T), 이경민(P) 등이 출전해 16강 진출에 도전한다. 천재 테란으로 불리는 이윤열은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프로게이머로 ASL에는 첫번째 진출이다. 천재 테란이 최근 기세를 올리고 있는 임홍규를 상대로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15일(화) 24강 B조 경기에는 장윤철(P), 현지섭(T), 김성대(Z), 임진묵(T)이 출전한다. 테란전 스페셜리스트 장윤철, 저그전 스페셜리스트 임진묵이 어떤 플레이를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ASL 시즌7부터 신규 맵이 추가된다. 먼저 24강에서는 4인용 내외곽 전장분리형 힘싸움맵인 '블록체인'과 3인용 차폐를 이용한 중앙 힘싸움맵인 '화이트아웃'이 사용된다. 16강부터는 기존 '실피드' 맵을 3인용 맵으로 수정한 '네오 실피드'가 추가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전략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ASL 시즌7는 쾌적한 관람 환경 제공을 위해 유료 좌석제로 진행된다. 24강 1주 차 경기 예매는 오는 1월 9일 오후 6시부터 티켓링크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현장 판매는 경기 당일 오후 5시부터 잔여석이 남은 경우에 한해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S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ASL 시즌7는 현장 관람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ASL 손난로 보조배터리와 ASL 선수 유니폼, ASL 마우스패드 등을 선물할 예정이며,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