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한콘진, 3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접수…오는 19일까지
작성 : 2014년 08월 07일(목) 18:05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직무대행 김희범 제1차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은 오는 19일까지 2014년 7·8월(3분기) '이달의 우수게임' 접수를 받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997년부터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제작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연 4회(3월, 6월, 8월, 10월)에 걸쳐 '이달의 우수게임'을 선정하고 있다. 지금까지 선정된 총 300편의 국산 우수 게임들에게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이달의 우수게임' 접수는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오픈마켓게임(모바일·SNG) ▲기능성게임(교육·스포츠·의료·공공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기획, 디자인, 음향, 작품성 등에 대한 통합심사를 진행해 우수 작품 3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달의 우수게임' 에 참가 신청을 원하는 게임 제작사 및 배급사는 행사 공식 홈페이지 등록 후 응모신청서와 함께 기획문서, 게임이미지 등이 포함된 첨부자료, 시연용 제품(콘솔/아케이드/보드 게임)을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은 한콘진 홈페이지와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업체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또한 국내 최대 게임 축제인 지스타(G-Star) 전시 지원과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100점) 혜택도 주어진다.

3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작품은 진흥원을 통한 보도자료 배포, 블로그 및 SNS를 통한 게임소개는 물론 게임홍보영상 제작지원을 받을 수 있어 다양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 자격 및 선정 기준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나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우수게임에 출품하는 작품들의 수준이 상향평준화 되고 있는 가운데 보다 공정한 방식으로 우수작을 선정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수게임에 선정된 작품들이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상필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