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전자군단 격파' 프랑스, 독일 잡고 A매치 15경기 무패행진 질주
작성 : 2018년 10월 17일(수) 09:27

사진=프랑스 축구협회 공식 SNS 계정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월드컵 챔피언' 프랑스가 '전차군단' 독일에 패배를 선사했다.

프랑스는 17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생드니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A조 그룹 1 경기에서 독일과 맞붙어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프랑스는 최근 A매치 15경기 무패행진(11승4무)를 기록하며 세계최강의 면모를 과시했다. 반면 독일은 지난 네덜란드전 0-3 패배에 이어 프랑스전도 패배하며 A매치 2연패에 빠졌다.

'승리의 파랑새'는 앙투완 그리즈만이었다.

프랑스는 전반 14분 토니 크로스에게 페널티킥 실점을 기록하며 불안하게 출발했다.

하지만 프랑스는 후반 연달아 득점포를 가동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프랑스는 후반 17분 루카스 에르난데스의 크로스를 그리즈만이 헤더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기세가 오른 프랑스는 후반 35분 블레즈 마투이디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그리즈만이 직접 처리해 역전골을 터뜨렸다.

결국 그리즈만의 득점은 이날 경기 결승골로 기록됐다.

경기는 프랑스의 2-1 승리로 막을 내렸다.

독일은 이날 토니 크로스가 전반 14분 페널티킥으로 먼저 골문을 열었지만, 후반 17분 루카스 에르난데즈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마무리한 그리에즈만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프랑스는 후반 35분엔 블레즈 마튀디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그리에즈만이 집어넣어 역전 결승 골을 터뜨렸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