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케이블·종편, 신규 프로그램부터 파일럿까지…연휴 짧아도 준비했지 [ST추석기획]
작성 : 2018년 09월 20일(목) 16:52

'팔아야 귀국' / 사진=채널A 제공

[스포츠투데이 문수연 기자] 올 추석 연휴는 유독 짧다. 지난해의 절반 가량인 단 5일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케이블TV와 종합편성채널은 이 짧은 시간도 놓치지 않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베스트 프로그램을 연속방송까지 준비했다.


◆ 채널A '팔아야 귀국', 연휴 시청자 공략 나선다

채널A는 연휴가 시작되는 22일 새 예능프로그램 '팔야야 귀국'을 론칭한다. '팔아야 귀국'은 글로벌 한류스타 총 8명이 두 팀을 이뤄 국내 우수 제품을 각각 말레이시아와 태국의 홈쇼핑에서 '완판(완전판매)'하는 것에 도전하는 신개념 '리얼 게임' 쇼 프로그램이다.

지석진, 양세찬, 제아, 이성종, 이특, 신동, 장도연, 이용진, 려욱이 출연해 팀을 나눠 대결을 펼치는 가운데, 중소기업이 팔고자 하는 상품을 우리나라 한류스타들이 해외 홈쇼핑에 판매한다는 포맷이 신선함을 안긴다. 짧은 연휴이기에 파일럿 프로그램이 적은 만큼 신규 론칭되는 정규 예능 프로그램 '팔아야 귀국'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 예능 아닌 다큐로…JTBC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

JTBC가 추석특집 프로그램으로 다큐멘터리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를 방송한다. 10년 만의 남북공동제작 프로그램으로 의미가 깊다. '두 도시 이야기'는 평양 음식점 '옥류관'과 '청류관'을 비롯해 다양한 평양 음식을 찾아갈 예정이다.

2부작으로 만들어져, 23일 오후 9시와 24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1부 '서울 요리, 평양 료리' 편은 남북 공동제작으로 30일간 평양을 촬영한 내용을 담았다. 2부 '한강과 대동강' 편에서는 평양과 서울의 '새롭게 떠오르는 음식 명소'를 찾아간다.

'엄마 나왔어' / 사진=tvN 제공


◆ tvN '어쩌다 행동과학연구소', 스핀오프→정규 가능할까

24일, 25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행동과학연구소'는 설계자들이 꾸민 가짜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 8명의 플레이어들이 실험과 게임을 통해 인간 행동을 관찰해 보고, 어떻게 하면 상황에 속지 않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지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다.

2회로 방송되는 '어쩌다 행동과학연구소'에는 매회 다른 출연진이 플레이어로 등장하는 가운데 앤디, 윤보라, 에릭남, 황제성, 유민상, 허경환, 권혁수, 샘 오취리, 김동한, 아스트로 문빈, 홍진호, 이천수, 신수지, 키썸, 차오루 등 총 16명이 출연한다.

O tvN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을 3년 동안 기획·연출해온 정민식 PD가 선보이는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파일럿 방송 후 정규 편성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미스터 션샤인' / 사진=tvN 제공


◆ 명절에는 역시 가족…tvN '엄마 나왔어'

26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엄마 나왔어'는 독립한 지 오래된 자녀들이 다시 집으로 돌아와 부모님과 특별한 동거를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남희석, 홍석천, 허영지, 신이가 출연한다.

대입, 취업, 결혼 등 다양한 이유로 집을 떠난 '프로독립인' 자녀들은 부모님의 집이 '낯설고 불편한 공간'처럼 느껴진다. 내 집, 내 공간이 더 편해진 출연진이 다시 어릴 때 살았던 부모님의 집에서 생활해보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멀어졌던 관계를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 평양, 두 도시 이야기' / 사진=JTBC 제공


◆ 쉬는 날에는 역시 TV 몰아보기…베스트 드라마 연속방송

CJ E&M은 드라마 연속 방송으로 본방사수를 놓친 시청자에게 정주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vN에서는 2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아는 와이프'가 방송되고, 24일부터 26일까지는 '미스터 션샤인'이 연송방송된다. OtvN에서도 22일부터 23일 오전 9시까지 '미스터 션샤인'이 편성됐다.

XtvN은 '명절 잔소리 대탈출 프로젝트'를 주제로 드라마와 예능 연속 방송을 대거 편성했다. 드라마는 '응답하라 1994'가 21일부터 26일까지 방송되고, 예능은 22일~26일 '신서유기3'와 '신서유기4', 22일 '짠내투어-하노이편', 24일 '유 퀴즈 온더 블럭', 25일 '현지에서 먹힐까-중국편', 22일~25일 '대탈출'이 방송된다.

올리브에서는 22일~26일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전편 연속방송되며 22일 '한식대첩-고수외전', 24일 '밥블레스유' 베스트 회차가 연속방송으로 시청자를 찾는다.

'방구석1열' / 사진=JTBC 제공


◆ 기존 예능 프로그램의 새로운 변신

21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의 띵작매치에서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보면 좋은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과 '너의 이름은'을 다룰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는 '마당을 나온 암탉'을 연출한 오성윤 감독과 원작 동화의 저자 황선미 작가가 출연한다.

22일 오후 9시 방송되는 JTBC 추석특집 '아는 형님'에는 이만기, 홍윤화, 사유리가 일일 전학생으로 참여한다. 원조 천하장사 이만기가 추석연휴와 잘 어울리는 씨름 이야기를 풀어놓을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25일 오후 11시에는 '문제적 남자'가 '문제적 여자'로 꾸며진다. 개그맨 신봉선, 배우 이시원, 원더걸스 혜림, 아나운서 박신영, 모델 고소현이 출연하며, MC로 출연하는 전현무 외에 다른 멤버들은 출연하지 않는다.




문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