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이효리 고아라 정은채, 직접 밝힌 시크릿 뷰티 '오일'
작성 : 2014년 07월 30일(수) 09:15

이효리,고아라, 정은채(왼쪽부터)

이효리 고아라 정은채가 건강한 피부 비결의 일등공신이 '오일'이라고 밝혔다. 순수 식물성 오일, 코코넛 오일, 아로마 오일 등을 이용해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긴다.

◆ 이효리 식물성 오일로 '오일풀링'

이효리 / SBS방송화면


이효리의 시크릿 뷰티 비결은 식물성 오일을 활용한 가글. 일명 '오일풀링'이다. 인도에서 시작된 민간요법이다. 입속 세균 감소에 도움을 준다. 입이 건강해야 몸이 건강하다는 원리로 몸 속 독소제거에 효과가 있다.

이효리 오일풀링 방법은 '때'가 중요하다. 아침에 공복시간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한 숟가락 정도의 식물성 오일을 머금고 입안 구석구석을 혀로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적정시간은 15분에서 20분사이다. 삼키지 않고 뱉어내고 헹구면 된다.

이효리는 "아침에 일어나 꾸준히 하고 있다"며 "입안에 독소가 지용성이기 때문에 오일과 함께 독소가 빠져 피부가 좋아지고 살이 빠지는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 고아라 코코넛오일 '만능 레시피'

고아라 / SBS방송화면


고아라의 시크릿 뷰티 비결은 코코넛 오일이다. 코코넛 오일은 코코넛 과육에서 짜낸 오일이다. 섬유소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코넛오일 활용법은 간단하다. 기존 식용유나 올리브유, 버터 등을 대신해 모든 요리에 코코넛 오일을 이용하면 된다. 특유의 고소한 향이 베이킹에 특히 잘 어울린다.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 때에도 사용하기 좋다. 엑스트라 버진을 사용할 경우 메이크업 지울 때나 임산부 튼 살 방지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고아라는 몸매 비결을 묻는 질문에 "튀김이나 굽는 요리 등 코코넛 오일로 모든 음식을 만든다"며 "건강에 유익한 기름인 것 같다"고 밝혔다.

◆ 정은채 아로마 오일 '워터 테라피'

고아라 / OnStyle방송화면


정은채의 시크릿 뷰티 비결은 아로마 오일이다. 아로마 오일은 허브에서 추출한 향과 약효가 있는 오일을 말한다. 특유의 향이 몸과 신경의 균형을 회복시켜 인체의 항상성(恒常性) 유지에 도움이 된다.

정은채는 "아로마 오일을 물에 두세 방울 섞어서 자주 마시는 편"이라며 "건강한 몸과 피부에 도움이 된다"고 인터뷰를 통해 전한 바 있다.

아로마 오일 워터 테라피는 신체의 리듬에 따라 다른 오일을 선택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불감증, 불안, 우울증, 생리통 완화에는 자스민, 라벤더, 장미가 도움이 된다. 피로, 식욕부진 등에는 로즈마리와 페퍼민트, 티트리 등이 도움이 된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황인선 기자 sunnyday@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