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기록제조기'부터 '밥누님'까지…'2018 소리바다 어워즈' 웃음 더한 말말말
작성 : 2018년 08월 30일(목) 22:33

스트레이키즈, NCT127,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뜨거운 열기 속에서 '2018 소리바다 어워즈'가 개최된 가운데, 스타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팬들을 울리고 웃겼다.

30일 저녁 6시 25분 '대한민국 대표 음원 플랫폼' 소리바다가 주최하는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8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18 소리바다 어워즈')'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2018 소리바다 어워즈'는 '메이크 잇 웨이브(Make It Wave)'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전 세계인들이 소통하고 환호의 물결을 만들어가는 음악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 "모든 건 팬들 덕분" 팬들에게 영광 돌린 가수들

올해 시상식에서도 스타들의 팬사랑은 넘쳐났다. 수상소감을 할 때마다 팬들을 호명하는 것은 물론, 자신들에게 무한 사랑을 보내준데 대한 감사한 마음을 진심을 담아 표현했다.

먼저 신한류 루키상을 수상한 스트레이 키즈는 수상의 영광을 팬들에게 돌리며 "데뷔 전에는 멤버 9명 밖에 없다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팬분들이 있어 앞길이 두렵지 않다"고 말해 감동을 안겼다.

또 NCT 127 재현은 "팬분들이 선물해준 상을 받은 오늘 행복하다"며 "이렇게 행복한 날들이 많이 있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몬스타엑스 기현은 "'몬베베(몬스타엑스 팬덤명)'로 시작해서 '몬베베'로 끝나는 몬스타엑스 되겠다"고 외쳐 팬들의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특히 방탄소년단 RM은 자신들을 "특별하지 않다고 믿었던 일곱 소년"이라고 칭하며 "팬분들이 저희를 특별하게 만들어주셨다. 때문에 저희의 존재도 여러분의 하루를 조금이라도 특별하게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해 감동을 더했다.

워너원 태진아 홍진영 휘성 강남 아이즈 트와이스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 선후배 간 뜨거운 의리, 태진아→워너원, 강남→태진아, 아이즈→홍진영, 트와이스→휘성

이날 수상을 한 스타들은 선후배에게 고마움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먼저 '2018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2년 연속 트로트스타상을 수상한 태진아는 "우리 워너원이랑 함께 이 무대에 설 수 있어 좋다"며 "워너원 많이 사랑해 달라"고 당부해 눈길을 끌었다.

반대로 태진아가 감사 인사를 받기도 했다. 신한류 트로트루키상을 받은 강남은 "태진아 아버지, 트로트로 이끌어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아이즈는 홍진영에게 남다른 마음을 전했다. 이들은 "존경하는 선배님이자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님 진영 누나"라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트와이스 정연은 본상 수상 후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를 작사해 준 휘성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에 멤버들 모두 "휘성 선배님, 저희 상 받았다"고 외쳤다.

방탄소년단 한석준 손담비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 "연예인 중의 연예인"…월드 스타 방탄소년단을 향한 팬심 폭발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월드 스타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뜨거웠다. 이날 MC를 맡은 한석준은 방탄소년단을 "기록제조기로 불리고 있다"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손담비는 "'연예인 중의 연예인'이라는 말이 있지 않냐"며 "제가 가수 선배이긴 하지만, 방탄소년단은 대한민국 연예인들이 가장 만나고 싶고 같이 방송을 하고 싶은 연예인"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오늘 전 설레서 잠을 못 잘 것 같다"고 속마음을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2018 소리바다 어워즈'에는 방탄소년단(BTS), 워너원, 트와이스, 레드벨벳, 뉴이스트W, AOA, 몬스타엑스, 볼빨간사춘기, 모모랜드, 마마무, NCT 127, YDPP, 유앤비, 길구봉구, 다이아,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아이즈, 네이처, 형섭X의웅, 7SENSES, 태진아, 휘성, 서인영, 홍진영, 강남, 청하, 사무엘, 정세운, 설하윤, 서제이 등이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 이하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수상자명단

▲ 소리바다 대상=방탄소년단
▲ 음원 대상=트와이스
▲ 본상=워너원, 마마무, NCT127, 볼빨간사춘기, 트와이스, 뉴이스트W,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AOA,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 신한류 월드 소셜아티스트상=방탄소년단
▲ 신한류 남자 인기상=워너원
▲ 신한류 여자 인기상=마마무
▲ 신한류 네티즌 인기상=몬스타엑스
▲ 신한류 OST상=정세운
▲ 신한류 아티스트상=레드벨벳, 몬스타엑스
▲ 신한류 뮤직스타상=청하, UNB
▲ 신한류 해외 엔터테이너상=세븐센시즈(7SENSES)
▲ 신한류 힙합 아티스트상=위너 송민호
▲ 신한류 R&B 아티스트상=크러쉬
▲ 신한류 라이징 핫스타상=형섭X의웅, YDPP
▲ 신한류 아이콘상=뉴이스트W
▲ 신한류 퀸 오브 트렌드상=서인영
▲ 신한류 보이스상=휘성, 길구봉구
▲ 신한류 소셜 보이스상=서제이
▲ 신한류 퍼포먼스상=사무엘, 다이아
▲ 신한류 트로트스타상=태진아, 홍진영
▲ 신한류 트로트루키상=강남, 설하윤
▲ 신한류 루키상=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네이처, 아이즈




김샛별 기자 ent@stoo.com
사진=팽현준 기자 ent@stoo.com
사진=방규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