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게임업체 쿤룬코리아(대표이사 주아휘)가 29일 모바일게임 '마이군주'의 게임명을 '마이군주 ver.2'로 바꾸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길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게이머들이 길드에 가입해 게임에 대한 소속감 및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길드장이 주최하는 '길드 연회'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됐다. 길드 전용 던전을 클리어할 시에는 5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길드를 공격해 자원도 가져올 수 있다.
'부장수 시스템'도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이 시스템은 기존에 10명까지 배치할 수 있었던 주(主)장수에 5명의 부(副)장수를 추가 배치할 수 있게 된 기능이다. 부장수 배치 시, 주장수의 공격력 및 생명력이 증가하고, 조합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밖에 'PK 시스템'이 추가됐고, 장수 진화도 '6성'에서 '7성'까지 가능하도록 확대됐다. '상점 시스템'도 개편해 유저 인터페이스(UI)가 개선됐으며 상점에서 장비 재료, 경험치 카드, 은패 등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쿤룬코리아는 오는 8월10일까지 '마이군주 ver.2'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페이지에 업데이트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는 모든 게이머들에게는 '사기호각' '진급단' '은패' 등으로 구성된 2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소속 길드를 자랑하는 '우리 길드가 최고!'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는 본인이 속한 길드의 메인 스크린샷을 캡쳐해 자랑글과 함께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길드의 장에게는 '150원보'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에는 그 동안 성장한 길드의 레벨에 따라 원보 및 금화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마이군주 ver.2'는 본인에게 꼭 필요한 장수 카드와 그 이유에 대해 설득력 있게 글을 작성해 올리는 게이머 20명을 추첨, 요청한 카드 1장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