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KSL 16강 대진표 공개…'김성현 vs 변현제' '진영화 vs 정윤종' 개막 무대 장식
작성 : 2018년 07월 13일(금) 11:10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orea StarCraft League, KSL)의 본선 16강 경기 대진표를 오늘(13일) 공개했다.

대진표는 지난 8일 블리자드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조 추첨식을 통해 결정됐으며 4명의 선수가 한 조를 이루는 총 4개의 조로 편성돼 있다. 추첨 방식은 무작위로 지명된 선수가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대진을 차례로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A조에는 'Last' 김성현, 'Mini' 변현제, 'Movie' 진영화, 'Rain' 정윤종이 이름을 올렸다. B조에는 'Snow' 장윤철, 'Shine' 이영한, 'Sharp' 조기석, 'Sea' 염보성이 편성됐다. C조에서는 'Shuttle' 김윤중, 'Soulkey' 김민철, 'JD' 이제동, 'Light' 이재호가 격돌하며, D조에는 'Mind' 박성균, 'Horang2' 이경민, 'Stork' 송병구, 'Best' 도재욱이 자웅을 겨룬다.

오는 19일(목) 오후 7시부터 열리는 본선 16강의 제 1경기에는 'Last' 김성현과 'Mini' 변현제’, 제 2경기에는 'Movie' 진영화 와 'Rain' 정윤종이 맞붙는다. 정윤종은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리그(ASL) 시즌5의 우승자로, 최근 여세를 이어 KSL에서도 좋은 결과를 거둘지 주목된다.

본선 16강 경기들의 상세 일정은 KSL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조 추첨식 영상은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YouTube 채널과 KSL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KSL 본선 경기 입장권 판매도 오늘부터 시작된다. KSL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단독 판매되며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19일과 20일에 예정되어 있는 A조와 B조 경기 입장권은 오늘(13일) 오후 5시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C조와 D조 경기 입장권 판매는 오는 17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티켓링크를 통해 입장권을 구매한 팬들은 KSL 경기가 진행되는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12층 문화홀에서 실물 입장권을 수령해 입장할 수 있다. 입장권 구매 시 참고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19일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에서는 KSL 개막전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열린다. 개막전 경기가 시작되기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유플렉스 앞 광장에서는 현장 팬들끼리 펼치는 스타크래프트 매치, SNS 포토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고 1세대 프로게이머이자 최근 다양한 연예활동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Grrr…' 기욤 패트리의 팬 사인회 및 기욤 패트리 대 일반 팬 특별 매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KSL은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전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크래프트 프로 선수들이 대결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다. 치열한 경쟁의 장이 될 KSL은 올해 두 개의 시즌으로 운영되며, 전세계 e스포츠의 중심지인 대한민국 서울에서 진행된다. KSL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어로 생중계되며 KS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