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ST월드컵이슈]'맹활약' 슈마이켈, 덴마크 패배에도 'MoM' 선정
작성 : 2018년 07월 02일(월) 06:11

카스퍼 슈마이켈 / 사진=FIFA SNS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카스퍼 슈마이켈(덴마크)가 패배에도 불구하고 크로아티아전 맨 오브 더 매치(Man of The Match)에 선정됐다.

덴마크는 2일(한국시간) 오전 3시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에서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연장전까지 1-1로 대등한 경기를 펼쳤지만, 승부차기에서 2-3으로 졌다.

덴마크는 러시아에서의 여정을 16강에서 마무리하게 됐다.

이날 덴마크는 한 수 위의 크로아티아를 맞아 철저한 지공과 수비 축구로 맞섰다.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선수는 단연 슈마이켈이었다. 슈마이켈은 전반 4분 마리오 만주키치에게 동점골을 내준 것 외에는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슈마이켈이 든든히 버텨준 덕에 덴마크는 승부를 연장전으로 끌고 갈 수 있었다.

연장전에서도 슈마이켈의 활약은 눈부셨다. 덴마크는 1-1로 맞선 연장 후반 23분 크로아티아에게 페널티킥을 허용했다. 하지만 루카 모드리치의 슈팅을 슈마이켈이 몸을 던져 막아내며 패배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슈마이켈은 이어진 승부차기에서도 두 차례나 크로아티아 키커의 슈팅을 막아냈다. 다만 크로아티아 골키퍼 다니엘 수바시치가 세 차례나 선방을 펼치면서 아쉽게 덴마크를 승리로 이끌지는 못했다.

하지만 국제축구연맹(FIFA)은 경기 뒤 맨 오브 더 매치로 슈마이켈을 선정하며 그의 활약에 찬사를 보냈다.

한편 이 경기에서 승리한 크로아티아는 8강에서 러시아와 격돌한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