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스위스 코스타리카]'제마일리 골' 스위스, 코스타리카에 1-0 리드(전반종료)
작성 : 2018년 06월 28일(목) 03:47

사진=FIFA 공식 SNS 계정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스위스가 리드를 잡은 채로 전반전을 마감했다.

스위스는 28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니즈지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E조 조별예선 3차전 경기에서 코스타리카와 맞대결을 펼쳐 1-0으로 전반전을 마감했다. 현재 스위스는 1승1무(승점 4)로 조 2위에, 코스타리카는 2패(승점 0)로 탈락이 확정됐다.

스위스는 얀 좀머 골키퍼를 시작으로 리히슈타이너, 셰어, 아칸지, 로드리게스가 포백을 꾸렸다. 베라미, 그라니트 자카가 중원에 위치했고 세르단 샤키리와 제마일리, 엠볼로가 2선에 위치했다. 최전방은 가브라노비치가 섰다.

코스타리카는 케일로르 나바스 골키퍼를 시작으로 오비에도, 와트손, 곤살레스, 아코스타, 감보아가 수비진을 꾸렸다. 브라이안 루이스, 구스만, 보르헤스, 코린드레스가 중원을 구성했고 요엘 캄벨이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했다.

스위스는 시작부터 코스타리카의 골문을 두드렸다. 스위스는 최전방 미트로비치를 중심으로 브릴 엠볼로, 블레럼 제마일리가 좋은 호흡을 보여주며 코스타리카를 몰아붙였다.

계속된 스위스의 공격은 전반 중반 결실을 맺었다. 스위스는 전반 31분 제마일리가 엠볼로의 도움을 받아 코스타리카의 골망을 흔들며 리드를 잡았다.

스위스는 선취골 이후 분위기를 주도하며 경기를 진행했고, 전반전을 앞선 채로 매조지했다.

양 팀의 전반전은 스위스의 1-0 리드로 종료됐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